폭스바겐 아테온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폭스바겐 아테온은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로 유려한 5 도어 쿠페 스타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는 모델이죠. 폭스바겐은 디젤 게이트 사건 이후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친환경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아테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860mm, 전폭 187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8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684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5인승 중형차 모델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는 폭스바겐의 느낌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수평형 느낌으로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고, 그릴 상단으로 두꺼운 크롬으로 무게감을 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그릴과 이어진 느낌인데요.

중간에 led 주간 주행 등이 그릴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차량이 더욱 큼직하게 보입니다. 프런트 범퍼 하단에도 수평으로 긴 공기 흡입구를 통해 차체가 중형급 이상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졌네요. 전면부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크고 공격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5 도어 쿠페 스타일답게 날렵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수평형의 캐릭터 라인은 심플하면서도 차체를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으며, 휠 하우스를 다듬어 더욱 간결한 느낌이 듭니다. 루프라인에서 한 번에 떨어지는 라인은 패스트백 스타일로 럭셔리하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사이드에는 크롬 장식을 얇게 넣어서 고급스러운 느낌도 주고 있습니다. 이 크롬 라인은 전면과 후면까지 이어지면서 차체가 안정되어 보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마치 포르쉐를 연상시키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트렁크 리드 부분을 공격적으로 올려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살렸으며, 테일램프도 얇고 긴 느낌을 주며, 캐릭터 라인과 만나 더욱 멋스럽습니다. 테일램프에는 led를 사용한 그래픽도 인상적입니다.

트렁크 중간 부분에는 굴곡과 리어 범퍼 굴곡 그리고 하단 크롬까지 수평형으로 되어 있어서 차체가 안정되고 깔끔해 보입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크롬으로 장식된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실내는 과거의 폭스바겐 차량에서 더욱 진화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전석 중앙에는 12.3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와 맞춤형 메뉴가 적용된 액티브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고, 주행 속도 등 주요 주행 정보를 보여주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센터패시아 중앙으로는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 이는 미러링크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기 때문에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하기 편합니다. 그리고 오디오 부분에서는 덴마크의 프리미엄 오디오 전문 브랜드인 DYNAUDIO의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주행을 즐거움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엠비언트 라이트의 경우 3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운전석과 조수석 가운데 위에 있는 천장등은 LED에 가로줄 패턴을 가지고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 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DCT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륜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과 후륜은 멀티링크를 사용하여 승차감을 높였습니다.

최고속도는 239km/h의 스피드를 보여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7.7초의 놀라운 가속력을 보여주며, 복합연비는 15.0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판매 가격은 5225만 원~5718만 원입니다. 지금까지 폭스바겐의 중형 세단 아테온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