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라는 자동차 브랜드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안전인데요. 볼보의 안전성은 전 세계에서 인정할 만큼 훌륭하기 때문이죠. 최근 볼보에서는 2019년형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출시하여 국내의 볼보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그럼,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은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실용성과 주행성능의 장점을 모아 제작된 모델인데요. 각 자동차의 장점만 모아놨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중형차 급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카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4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이죠.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785mm, 전폭 1850mm, 전고 1499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휠베이스는 2874로 기존 세대 모델보다 150mm 정도가 늘어나 더욱 넓은 승차 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트렁크 용량은 기본 529리터의 용량을 가지고 있고, 2열 시트를 폴딩 하게 될 경우 1441리터까지 확보할 수 있어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어요. 

볼보 V60크로스컨트리의 플랫폼은 어떤 걸 사용할까요? V60 크로스컨트리의 경우 SPA 모듈형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어, 이 플랫폼은 승차감이나 실용성 주행성능에 매우 뛰어난 플랫폼이에요.

실내 인테리어 볼보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요. 센터패시아 중앙에는 세로 방향의 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어요. 이 디스플레이는 마치 태블릿 pc 같은 느낌을 주고 있네요. 좌우측에는 에어밴트를 세로 방향으로 길게 만들어 시원시원한 느낌이네요. 시트의 경우 상위트림에는 나파 가죽 시트를 제공하고, 운전석과 조수석 마사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요.

볼보가 강조하는 안전사양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의 안전사양으로는 인텔리 세이프티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는데요. 이 안전사양은 첨단 지능형 안전 시스템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파일럿 어시스트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많은 분이 2019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의 성능에 대해 궁금해하실 텐데요.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국내 모델에는 2.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기어트로닉 변속기의 조합과 모든 모델에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254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0.1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의 판매 가격은 T5 AWD 5280만 원, T5 AWD PRO 589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T5 AWD 모델에는 LED 헤드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루프, 리니어 라임 우드 데코 인레이, 핸즈 프리 전동식 테일게이트, 18인치 5 스포크 실버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고, T5 AWD PRO 모델에는 LED 헤드램프와 코너링 램프, 나파 가죽 시트,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드리프트 우드 데코 인레이, 19인치 5 더블 스포크 메트 그라파이트 다이아몬드 컷 휠이 적용되었어요.

지금까지 2019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