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함의 대명사 볼보 브랜드의 대형 SUV XC90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볼보 브랜드는 튼튼한 자동차를 만들기로 유명한 브랜드에요. 안전도 안전이지만, 볼보 시리즈 모델들은 세대가 변하면서 더욱더 멋있는 디자인으로 우리 곁에 찾아오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볼보 XC90 역시 최신 디자인을 닮아 멋진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2018 볼보 XC90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950mm, 전폭 1960mm, 전고 1775mm, 휠베이스 2984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2065~216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5~7인승 준대형 SUV 모델이에요. 준대형 SUV이지만, 크로스오버 SUV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디자인이 잘 나온 것 같은데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웅장하고 튼튼한 볼보의 이미지를 잘 이어가고 있어요. 중앙에 라디에이터 그릴은 모멘텀 하이 글로시 스텐다드 그릴이 적용되어 있어 볼보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려주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DRL 디자인이 해머와 비슷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별명이 "토르 망치"라고 불리는 헤드램프가 멋지게 자리잡고 있네요. 볼보 브랜드의 튼튼하고 안전한 이미지처럼 토르 망치라는 별명이 잘 어울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긴 차체를 바탕으로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도어 글라스 테두리에는 크롬 장식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20인치 휠의 디자인도 고급스러우면서 깔끔한 신사의 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이색적인 느낌을 주고 있어요. 특히, 테일램프가 획기적인데요. 사이드에 배치된 램프는 수직으로 된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테일게이트 상단에서 길게 뻗어 내려온 디자인이 매력적이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디퓨져와 함께 듀얼 머플러가 멋스럽게 자리 잡았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볼보의 깔끔한 이미지를 잘 반영하고 있는데요.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세로 방향으로 길게 배치되어 있어,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들고, 좌우측 송풍구를 배치하고, 테두리를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네요. 계기판의 경우 LCD 계기판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날로그 형식과 비슷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네요.

2열에도 공조장치를 배치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어, 뒷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어요. 2열의 경우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실내 공간은 준대형 SUV답게 부족함이 없는 공간을 가지고 있네요.

파워트레인의 경우 D5와 T6으로 구성되었는데, D5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35마력 / 최대토크 48.9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복합연비는 10.9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네요.

T6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20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 8.8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6.5초의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고, 최고 속도는 23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어요.

2018 볼보 XC90의 판매 가격은 8030만 원~955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

2018 볼보 XC90 가격표.zip

지금까지 튼튼함의 대명사인 볼보 브랜드에서 출시한 준대형 SUV XC90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