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감성이 느껴지는 튼튼한 자동차 볼보 브랜드에서 S90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였어요. 이번 연식변경을 통해 가격이 다운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스웨덴에서 중국으로 생산 공장이 변경되면서 인건비가 낮아졌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가격은 대략 600만 원 정도 인하가 있었다고 하니, S90을 사려고 예정하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볼보 S90 모델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볼보 S90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965mm, 전폭 1880mm, 전고 1445mm, 휠베이스 2941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공차중량은 177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수입 준대형 세단입니다.

차량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볼보의 아이덴티티를 잘 이어받은 모습입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전면에 자리 잡은 라디에이터 그릴은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게 처리하였고, 헤드램프는 볼보 특유의 토르 망치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튼튼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후드에는 굴곡을 넣어 S90의 남성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준대형 세단 답게 시원시원하고 큼직한 느낌입니다. 마치 정장을 입은 남성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수평적인 디자인이 S90의 측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볼보 특유의 "ㄷ"자 모형의 테일램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테일램프는 수평선으로 정돈된 느낌을 하고 있어, 안전한 느낌이 들고, 리어 범퍼 하단에 디퓨저와 듀얼머플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 가죽 소재를 대거 사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더했고, 고유의 느낌이 돋보이는 우드 패널 그리고 금속 특유 재질의 패널을 더하여 프리미엄 브랜드에 맞는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센터페시아에는 세로로 긴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뛰어난 터치감과 해상도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올렸고, 양옆으로 긴 에어밴트를 넣어 고급스러움을 살렸습니다. 또한, 바워스&월킨스 오디오를 사용하여 최적의 사운드로 운전자의 감성을 울리고 있습니다.

2019 볼보 S90의 파워트레인은 T5 모델과 D5 AWD 모델로 구성하고 있는데. T5 모델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54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5 AWD 모델은 2.0리터 4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35마력 / 최대토크 48.9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7.0초의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고, 최고속도는 240km/h의 스피드를 낼 수 있습니다.

2019 볼보 S90의 판매가격은 5930만 원~689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더욱더 젊어지고 있는 안전성의 대명사 브랜드 볼보의 S90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