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벤츠의 엔지니어 출신인 아우구스트 호르히가 1909년 설립한 세단과 스포츠카, 쿠페, SUV 등의 차량을 제조 판매하는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에요. 독일의 차량답게 기술력과 멋진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브랜드죠. 오늘은 4도어 쿠페 라인중에서 가장 섹시하 자동차인 아우디 A7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8 아우디 A7 풀체인지 모델은 아직 국내에는 출시가 되지 않은 모델이에요. 하지만, 해외에서는 활발히 판매가 되는 모델이죠. 아우디 A7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969mm, 전폭 1908mm, 전고 1422mm, 휠베이스 2926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4도어 쿠페 차량이에요.

아우디 A7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A7 쿠페 라인을 그대로 가져온 느낌이에요. 중앙의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은 아우디의 아이덴티티를 잘 이어받아 육각형으로 되어 있고, 고급스러운 크롬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A7의 헤드램프는 레이저 하이빔을 사용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일반 LED 헤드램프보다 2배 정도의 밝기를 자랑해요. 후드에는 굴곡을 넣어서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쿠페와 스포트백 스타일로 구성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더욱더 차량이 섹시하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도어 글라스 테두리에는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사이드 하단에 큼직한 굴곡을 넣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에서 LED 테일램프는 한눈에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선 위에 수를 놓은 듯한 이런 멋진 디자인은 차량이 더욱 커 보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들어요. 

수평 형태의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아우디 A7의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된 것 같아요. 아우디의 최신 MMI 터치 리스폰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자의 편의성과 주행성능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또한, 센터페시아 상단의 10.1인치 디스플레이와 하단의 8.6인치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 터치스크린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리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그리고 계기판의 경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사용하고 있어 시인성이 높고, 증강 현실을 포함하고 있어요. 트렁크 용량을 기존과 같은 535리터 용량을 가지고 있네요.

아우디 A7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340마력 /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3초의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최고속도는 25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네요.

2018 아우디 A7의 판매가격은 67800유로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이를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9000만 원 정도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국내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모델이지만, 국내에서도 만나봤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2018 아우디 A7 2세대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