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N라인 가격표(쏘나타 총 가격표)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 모델인 쏘나타가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는데요. 현대자동차 쏘나타는 최근 하이브리드 모델과 센슈어스 모델을 출시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라인업인 N라인을 추가하였습니다.

쏘나타 N라인은 디자인과 주행성능 그리고 연비까지 잡은 모델인데요. 얼마 전 외관 디자인을 공개한 이후 처음으로 공식 출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쏘나타 N라인을 기다려온 분들에게 매우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쏘나타 N라인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쏘나타의 모습은 유지하고 있으며, 디테일한 부분을 변경하면서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다이내믹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스포티한 감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에어 인테이크 홀 디자인 역시 역동적인 N라인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쏘나타 N라인의 헤드램프는 MFR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와 프로젝션 타입 FULL LED 헤드램프를 트림별로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측면부에서는 사이드 미러의 고급스러움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블랙 하이그로시 소재의 아웃사이드 미러로 더욱 멋진 느낌을 주고 있으며, 리얼 카본 캡이 적용된 매트 블랙 컬러의 19인치 경량 휠(3.7kg 무게 절감)과 대용량의 브레이크가 적용되면서 제동 성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도 일반 쏘나타 모델보다 더욱 고선응의 로우 스틸 패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브레이크 패드의 경우 알루미늄 모노 블록 4피 캘리퍼와 360파이 하이브리드 디스크 그리고 로우 스틸 패드의 조합으로 더욱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은 바로 머플러인데요. 쏘나타 N라인의 머플러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를 적용하여 더욱 고성능의 느낌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퓨저 디자인도 4개의 핀을 사용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쏘나타 N라인의 컬러로는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행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옥스포드 블루, 플레임 레드, 미드나잇 블랙 컬러 이렇게 7개의 컬러를 제공하고 있는데 외장 컬러의 경우 기존 쏘나타와 같은 컬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쏘나타 N라인의 컬러로는 플레임 레드 컬러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는 강렬한 라인이 보이는 느낌과 강력한 성능을 잘 반영한 컬러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쏘나타 N라인의 실내 인테리어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나타 N라인의 실내는 기존의 쏘나타의 레이아웃을 유지하고 있지만, 중간중간 포인트를 넣어 고성능 자동차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과 도어 트림 그리고 시트에는 블랙 스티치를 통해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하고 있으며, 전용 버킷 시트를 적용하였는데요.

이 버킷 시트의 경우 시각적, 기능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시트로 고성능 주행에서도 탑승자의 몸을 잘 잡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쏘나타 N라인의 시트는 사양별로 인조가죽과 스웨이드+나파 가죽 시트가 제공되고 있으며, 인테리어 컬러는 한 가지만 있는데, 바로 다크 그레이 원톤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쏘나타 N라인의 파워트레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현대자동차의 엔진인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인 N DCT를 조합하여 최고출력 290마력 /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1.1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19인치 타이어를 기준으로 한 연료 효율성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l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6.5초의 놀라운 가속력을 보여주며, 런치 컨트롤을 사용하게 될 경우 6.2초라는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쏘나타 N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적용하게 될 경우 더욱 성능이 강화된 로워링 스프링과 모노튜브 댐퍼가 적용되어 더욱 단단하고 안정된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N라인에는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서 특별한 기능을 적용하였는데요. 런치 컨트롤, N파워 쉬프트, 레브 매칭,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을 넣어 더욱 즐거운 드라이브를 할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쏘나타 N라인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프로 기준으로 프리미엄 3053만 원 / 익스클루시브 3495만 원 / 인스퍼레이션 3642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으며,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쏘나타 N라인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1 쏘나타 N라인 및 모든 가격표

2021 쏘나타 N라인 가격표 및 모든 가격표 첨부파일

2021 쏘나타 N라인 및 모든 가격표.zip
3.62MB

지금까지 36년간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이자 국민 자동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쏘나타의 새로운 버전인 쏘나타 N라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