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성들의 마음을 울리는 그런 슈퍼카 한대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 차량은 바로 아우디에서 만든 R8 2019년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아우디의 고성능 자동차인 R8 모델이 2019년형으로 페이스리프트 되어서 찾아왔습니다. 아우디는 얼마 전 R8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는데요. 이번 R8의 디자인은 더욱더 공격적인 모습으로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모델보다 공격적인 인상을 주고 있어요. 그릴의 경우 기존보다 더 넓어진 모습을 하고 있으며, "ㄱ"자 모형의 헤드램프와 그 하단에 공기흡입구는 기존 모델보다 더욱 존재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이 되었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가 자리하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하단의 디퓨저와 연결되는 사이드립이 통일성을 느끼게 해주며, 부드러운 디자인의 후드를 지나 A필러 그리고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R8의 상징과도 같은 사이드 패널은 여전히 하나의 포인트로 자리를 잡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비행기의 날개를 연상시키는 스포일러가 상단에 자리 잡고 있고, 그 아래 테일램프가 "ㄴ"자 모형을 하고 있어요. 디퓨저와 사이드립 그리고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느낌으로 통일성을 주었고, 리어 범퍼 페시아에는 새로운 통풍구가 전체적으로 크게 설치되었어요. 

아우디의 시그니처 디자인이라 하는 커다란 타원형 티타늄 배기구가 패치되어서 고성능 자동차의 디자인을 알 수 있겠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디자인적으로 기존 모델과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지만, 람보르기니에 적용되었던 포지드 카본이 포퍼먼스 모델에 장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 외에도 기존 R8의 옵션과 함께 몇몇 새로운 요소들이 적용되었어요.

2019 아우디 R8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모델의 5.2리터 V10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최고출력 562마력 / 최대토크 54.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퍼포먼스 모델인 V10 플러스 모델에서는 최고출력 620마력 / 최대토크 59.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3.4초와 3.1초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2019 아우디 R8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서스펜션 최적화를 통해 향상된 조향성을 토대로 안정적인 주행을 선보인다고 해요. 

2019 아우디 R8의 판매가격은 아직 알 수 없지만, 기존 R8의 가격 2억 4557만 원과 비슷한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봐요. 

2019 R8은 내년 봄 독일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출시가 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미정인 상태에요. 지금까지 2019년형 아우디 R8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