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 디자인 리뷰
랜드로버는 영국의 프리미엄 SUV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영국에 군용차를 납품하는 업체로서도 상당히 유명하죠. 이런 강력한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에서 2018년형 신형 프리미엄 패밀리 SUV 디스커버리를 출시하였어요. 

2018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차량의 제원은 전장 4970mm, 전폭 2073mm, 전고 1888mm, 휠베이스 2923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대형차에요.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 모델 보다 공기역학적인 부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직선을 강조하던 디스커버리를 곡선을 넣어서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만들었어요. 

아무래도 박스형으로 공기저항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각진 모형보다는 곡선이 적용된 모형이 더 현명했기 때문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남녀노소 누구나 사고 싶어진 것 같아요. 기존에는 남성 자동차 이미지가 강했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랜드로버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어요.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수평선으로 만들어 주는 후드 라인이 인상적이네요. 헤드라이트는 카리스마 넘치네요. 프론트 범퍼 양쪽으로는 공기역학적인 요소인 에어덕트를 적용하였어요. 그리고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디스커버리의 강인한 모습을 만들어 주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디스커버리의 단단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상단에는 SUV의 상징인 루프랙과 하단에 플라스틱 소재는 이 차량의 활용성을 알려주는 듯하네요. A필러와 B필러에 다른 톤의 컬러를 적용하여 조금 더 차체에 개성이 느껴지게 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상단에 샤크안테나와 루프에서 이어지는 스포일러가 자리 잡고 있어 공기의 흐름을 잘 이루어지게 만들고, 천사 날개 모형의 리어 램프가 적용되었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과 흡사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더욱 깔끔해 보이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흡사한데요.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랜드로버 차량답게 고급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럭셔리하게 구성이 되었네요. 보통 이 정도 구성이면 고급 세단 정도가 되겠네요. 센터페시아에는 12.3인치 고해상도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어요. 실내공간도 넉넉한데요. 패밀리카로 사용해도 넉넉한 공간확보가 되어 있어요. 

적재공간은 최대 2406리터로 동급 최고의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2열과 3열 시트를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인텔리전트 시트 폴드 기능을 적용했어요.

파워트레인인 중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TD6의 경우 3.0리터 V6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258마력 /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최고속도는 209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8.1초의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9.4~12.8km/l의 연료 효율을 가지고 있네요.

판매가격은 약 8560만 원~1억95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2018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 및 성능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