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리프 EV전기차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디젤이 친환경이라던 그 말은 거짓으로 밝혀지면서 전 세계의 충격과 공포로 다가왔던 사건이 였어요. 그동안 디젤은 클린디젤로 출시가 되면서 친환경적이고, 연료효율이 좋은 엔진으로 알고 있었지만, 환경을 오염시키는 성분이 많이 검출되었죠. 그래서인지 요즘 들어 친환경 자동차가 속속 출시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할 자동차 역시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 모델이에요. 바로 닛산 리프 전기차 모델입니다. 기존 리프를 봐서 아시겠지만, 리프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이죠. 이번 닛산 리프 전기차 모델은 기존보다 늘어난 주행거리가 가장 큰 장점인 소형 SUV 차량인데요. 지금부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차량의 크기와 무게를 살펴볼게요. 전장 4480 / 전폭 1790 / 전고 1540 / 휠베이스 2700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무게는 149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디자인을 살펴보면, 닛산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어요. 전면에는 날카로은 LED 헤드램프가 자리 잡았네요. 더 유니크한 모습의 V모션 그릴은 닛산 특유의 디자인으로 평가되고 있어요.

측면에는 낮은 차체로 인해서 SUV보다는 해치백 스타일의 느낌이 느껴지네요. 낮은 차체는 아무래도 공기의 저항을 덜 받아서 한번 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후면에는 리어 범퍼에 푸른색 몰딩을 적용하여 친환경 자동차라는 것을 인지시켜 줬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닛산 특유의 브랜드 감성이 느껴지네요. 깔끔한 익스테리어와 운전자 중심의 설계는 닛산이 잘하고 있는 것 같아요. 시트,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 등 전기차 전용으로 블루 스티치가 적용되어서 친환경 느낌을 더욱 살려주네요.

닛산 리프의 파워트레인은 40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되어 최대출력 147마력으로 기존 107마력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한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는 일본 기준 400km / 유럽 기준 378km라고 해요. 

충전 시스템의 개선을 통하여 3kW급 충전기 기준 16시간을 충전하면 완충이 되고, 6kW급 충전기 기준 8시간을 충전하면 완충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급속 충전을 통해서 단 40분 만에 배터리가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해요.

닛산 리프 전기차 모델의 판매가격은 일본 기준 3150360엔(약 한화 3300만 원)부터 시작을 한다고 하는데요. 2018년 1월 부터는 유럽과 미국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내에서도 만나보고 싶어요. 지금까지 닛산의 친환경 자동차 리프 EV 전기차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닛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