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폭스바겐 아테온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폭스바겐에서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인 아테온을 출시하였어요. 아테온의 경우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가 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요. 하지만 폭스바겐 아테온이 곧 출시될 예정으로 알고 있네요.

폭스바겐 아테온의 차량 크기는 전장 4861mm, 전폭 1872mm, 전고 1427mm, 휠베이스 2841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중형세단이에요. 차량의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폭스바겐의 패밀리룩과 날카로운 느낌이 조화된 느낌이에요. 가로 바 형식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로운 디자인 한 헤드라이트의 디자인이 서로 연결되는 느낌이 있어 날카로운 느낌과 함께 차체가 더욱 크게 보여요.

측면부 디자인은 4도나 쿠페 스타일로 A필러에서 B필러를 지나 C필러의 곡선 라인이 아름다워요. 휠 디자인도 바람개비를 연상시키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차량을 더욱 부각하는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트렁크 리드를 확장하여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정교한 그래픽이 적용된 콤비네이션 램프와 듀얼 머플러 팁은 쿠페의 스포츠 성을 불러일으키는 느낌을 받았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한층 더 높아진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요. 큼직한 9.2인치 터치스크린의 터치감과 LED 계기판 등의 옵션을 가지고 있어요. 독특한 점은 센터페시아에서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공조장치의 디자인이 색다르네요. 실내에서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엠비언트도 적용되었어요.

폭스바겐 아테온의 파워트레인은 2.0 TSI와 2.0 TDI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2.0 TSI의 경우 4기통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과 DCT 7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280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2.0 TDI의 경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DCT 7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240마력의 힘을 보여줘요.

아테온의 판매가격은 독일 기준 3만 5천 유로~6만 4375유로로 한화 4천만 원~7천만 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어요. 지금까지 스포츠 쿠페와 세단의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폭스바겐 아테온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