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및 제원(쏘나타 디 엣지)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중형세단 모델인 2024년형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정보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인기는 엄청났는데요. 국민자동차로 불릴 만큼 엄청난 인기를 얻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 전 쏘나타는 판매량이 저조했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디자인 부분에서 아쉬움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2024년형으로 출시가 되면서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사라졌고, 더욱 스포티하고, 과감한 디자인요소를 느낄 수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이번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더 엣지 모델의 차량 제원은 전장 491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휠베이스 28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세단모델로 경쟁 모델인 기아 K5 모델에 비해, 전장 5mm가 크며, 휠베이스는 10mm가 작아요. 전폭과 전고는 동일하기 때문에 K5와 동일한 크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쏘나타 더 엣지의 파워트레인은 2.0 LPI / 2.0 가솔린 / 1.6 가솔린 터보 / 2.5 가솔린 터보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2.0 LPI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46마력 / 최대토크 19.5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복합연비 9.4~9.7km/l의 연료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요. 2.0 가솔린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60마력 / 최대토크 20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복합연비 11.7~12.6km/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1.6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80마력 / 최대토크 27kg.m의 성능을 보여주며, 복합연비 12~13.5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마지막 2.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290마력 / 최대토크 43kg.m의 성능을 보여고며 복합연비 11.1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현대적인 모습이 담겨 있는 현대자동차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요즘 심리스 호라즌 DRL이 적용된 디자인을 보여주며,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후드 부분에는 둥근 돔 디자인이 적용되어 뚜렷한 캐릭터라인을 구현하였고, 입체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현대자동차 엠블럼도 커지고, 얇아지고,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고급게 변해서 차량과 잘 어울리는 느낌을 주네요.

범퍼 부분에는 기존에 심플한 느낌에서 스포티하게 변신을 하였는데요. 범퍼의 변신뿐만 아니라, 헤드램프의 위치가 현대자동차의 SUV에서 보았던 느낌으로 더욱 깔끔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약간의 독창적인 느낌과 신비로운 느낌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 큰 변화는 없어 보이지만, 기존보다는 훨씬 잘 어울리는 라인을 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기존 쏘나타 디자인이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반면, 이번 2024년형 쏘나타의 경우 날렵하고, 스포티하게 디자인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쏘나타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은데요. 후면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라면, 바로 테일램프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현대자동차가 요즘 자주 사용하는 야간 주행등이 H 형상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요소를 일관성 있게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쏘나타에서 보기 힘든 느낌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풀체인지 급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 인테리어가 아닐까 생각 드네요. 2024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디 엣지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센터 모니터의 조합을 통해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시원시원한 실내를 만들어주고 있네요.

또한, 운전자 방향으로 살짝 꺾여있는 일체형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기존보다 시인성 높은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운전함에 있어 더욱 편리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공조장치 터치 방식으로 변경하여 직관적인 느낌으로 변신해서 더욱 편리한 조작을 할 수 있어요.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기존 현대자동차 엠블럼이 적용되어 다소 투박해 보였던 느낌에서 심플한 느낌으로 엠블럼이 삭제가 되었는데요. 또한, 기존 변속기가 버튼식으로 호불호가 갈렸지만, 요즘 유행하는 컬럼식으로 교체가 되면서 디자인 및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어요.

제 친구도 버튼식 변속레버가 있어서 K5 모델을 구입했었는데, 이번 컬럼식으로 변경되면서 사고 싶다고 하는 친구도 있었어요 그 정도로 버튼식이 마음에 안 드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겠죠?!

이번 쏘나타 더 엣지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음성인식 및 미디어 스트리밍 그리고 실시간 길 안내 등 각종 운전자 편의성을 더욱 높이는 효과를 주고 있어요. 사운드 시스템에는 보스 오디오가 적용되는데요. 

쏘나타 디 엣지 모델의 판매가격은 2787만 원~389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쏘나타 디 엣지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4 쏘나타 가격표

2024 쏘나타 가격표 압축파일

2024 쏘나타 디 엣지.zip
0.81MB

2024 쏘나타 가격표 pdf 파일

쏘나타 디엣지 가격표.pdf
0.46MB

지금까지 쏘나타 디 엣지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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