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풀체인지 코나 가격표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모델인 코나가 디올뉴 코나로 풀체인지 되어 돌아왔습니다. 디 올뉴 코나의 경우 차급을 초월한 SUV의 새로운 탄생을 예고했는데요.

코나 모델의 경우 2017년 6월에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보이며 소형 SUV 1위라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하지만, 기아에서 나온 소형 SUV 셀토스에게 밀리며 판매량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코나 2세대 모델의 경우 전기차를 연상시키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디자인과 개선된 실내 공간 그리고 전기자동차 모델인 EV, 현존하는 엔진을 겸비한 내연기관, 연비와 성능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 고성능 모델인 N라인까지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가져오면서 차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여 우리 곁에 찾아왔어요.

현대자동차에서는 코나 풀체인지 모델의 판매 계획을 올해 3만 7000대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이 40%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너무 좋아서 40% 이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코나 풀체인지 모델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가 요즘 밀고 있는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이라는 것에 중점을 둔 느낌인데요. 수평형 LED 램프가 자리하고 있어요. 이는 현대 스타리아에서 시작해서 그랜저까지 폭넓게 현대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디자인 아이덴티티인데요.

미래지향적이고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보여주기 때문에 처음에 봤을 때 보다 눈에 익숙해지면서 점점 멋있는 모습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위치에는 삼각형의 가니시를 적용하였고, 양쪽 끝에 배치한 헤드램프는 기존 코나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현대자동차가 선호하는 코나의 느낌이 드러난 것 같네요. 하단으로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SUV 다운 모습을 살렸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코나와 흡사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강렬한 캐릭터라인이 눈에 잘 들어오네요. 전면 휠에서  시작하여 C필러 라인까지 과감하게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이 인상적이에요. 하지만, 전장이 늘어난 만큼, 더욱 차체 비율이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휠베이스가 늘어나면서 차량의 실내도 늘어났겠다 하는 생각도 들어요. 또한, 최신 자동차답게 도어 핸들 위치에 버튼을 빼면서 터치식이 적용되었다는 것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옵션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버튼이 사라지면서 더욱 깔끔해진 모습이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과 통일감을 주기 위해 수평형 LED 테일램프를 적용하였는데요. 수평형 테일램프가 들어가니 더욱 차량이 커 보이면서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스포일러 중앙에는 보조 제동등을 넣어 뒤에 오는 높은 차량에서도 차량을 쉽게 보일 수 있게 한 것 같아요.

삼각형 모형의 후방 램프 디자인은 전면과 통일감을 주며 상당히 앞과 뒷모습이 일체 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의 경우 전면보다 훨씬 큰 디자인으로 SUV의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생각되네요.

코나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보다 넓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기존 코나 대비 전장이 145mm 늘어났으며, 휠베이스는 60mm 상승하면서 차량이 더욱 커 보이면서도 늘어난 휠베이스를 통해 2열 레그룸과 숄더룸이 더욱 커졌어요.

트렁크 용량의 경우 723리터로 기존 용량 대비 30% 증가하여 더욱 많은 짐을 넣을 수 있겠네요.

디스플레이의 경우 계기판과 통일된 느낌의 12.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최신 자동차답게 느껴지며, 칼럼타입의 전자식 변속 레버를 적용하였는데요. 기존 현대자동차 오너들의 요구사항을 잘 들어준 것 같아요. 버튼식으로 제작되면 누르면서 변속 버튼을 보게 되는데요.

매우 불편하다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이번에는 칼럼식 전자식 변속 레버를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과 동시에 차량의 조작성이 편리해졌을 것 같네요.

신형 코나 풀체인지 모델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들어간 OTA 기술을 적용하였고,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또한, 안전을 위한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였어요. 이외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측방 주차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등등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에 출시된 코나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가솔린 2.0 엔진 그리고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두에 놓았으며, 전기차 모델의 경우 3월에 공개하고 올해 2분기쯤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전기차 모델도 함께 나왔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그 부분은 아쉽네요. 코나 전기차 모델은 괜찮은 인기를 얻었고, 이번에도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나의 고성능 모델인 N라인 모델의 경우 디자인 요소를 변경하여 더욱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코나 풀체인지 모델의 판매가격은 2468만 원~3302만 원부터 시작하고,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3119~3611만 원부터 시작하게 되었어요. 여기에 옵션을 추가하면, 음! 기존 모델대비 차량 가격은 많이 높아진 편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멋진 디자인과 편의성 그리고 안전사양까지 모든 부분에서 소형 SUV 이상급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코나 풀체인지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코나 풀체인지 1.6 터보 및 2.0 가격표

코나 풀체인지 1.6 하이브리드 가격표

코나 PDF 파일

4. 디 올 뉴 코나 상품 소개 자료.pptx
17.59MB
2. 디 올 뉴 코나 별지가격표.pdf
0.98MB

사진 및 자료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지금까지 신형으로 돌아온 현대자동차 소형 SUV의 자존심 코나 풀체인지 2세대 모델에 대한 간단한 정보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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