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 예상, 출시일은?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을 준비 중에 있는데요. 싼타페는 중형 SUV 모델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싼타페 TM 4세대 모델의 경우 2018년 처음으로 출시가 되어 2020년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면서 꾸준한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러나 기아 쏘렌토에 판매량이 밀리며,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새로운 모습으로 풀체인지를 준비하면서 왕의 귀환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코드명은 MX5인데요. 싼타페 풀체인지는 기존의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나올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신형 싼타페 모델의 경우 위장막 차량들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사이즈를 더욱 커지고, 조금 더 각진 느낌으로 디자인된 것을 위장막 사진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기존과 완전히 달라진 차체 크기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러다가 현대 펠리세이드 모델보다 더 커지는 거 아닌가 싶네요. 기존 현대에서 볼 수 있었던, 유선형 모형의 디자인이 아닌 각진 모형이 주를 이루고 있어 더욱 신선한 느낌입니다. 마치, 랜드로버 스타일의 디자인과 흡사한 느낌이 들 것 같아요. 또한, 현대자동차의 갤로퍼를 연상시키는 느낌으로 올드한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이 선택을 많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차량의 길이가 상당히 길어졌는데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 4세대 모델보다 커진 4900mm로 현대 펠리세이드 모델 급 차량의 전장으로 나올 것 같아요. 그럼 예상도를 보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번 예상도는 kolesa.ru에 게시된 신형 산타페의 예상도인데요. 최근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신뢰도가 있는 예상도예요.

출처 : kolesa.ru

예상도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각잔 모형의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헤드램프 디자인도 상당히 독특한데요. 주간주행등이 현대자동차의 H 모형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모습이네요. H 모형 상단에는 헤드램프 하단에는 상향등이 들어가지 않을까 예상해 봐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연결되는 모습으로 수평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더욱 차량을 커 보이는 효과를 줄 것 같아요. 휀더와 쿼터 하단으로는 투툼 한 가니쉬를 넣어 더욱 차량이 강인해 보이는 것 같아요. 이런 부분은 정통 SUV에서 나오는 디자인인데, 상당히 역동적이고 강력해 보이는 차량 디자인입니다. 기존 싼타페 디자인은 전혀 없고, 풀체인지로 변한 만큼 새로운 세그먼트 차량의 느낌이 들어요.

출처 : kolesa.ru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에서 보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과 통일감을 주기 위한 각진 느낌의 디자인이 반영되었는데요. 하지만, 전면의 수평적인 느낌과는 전혀 다르게 수직적인 디자인 요소가 눈에 들어오네요. 수평적인 디자인 포인트에는 어떤 모습이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예상도 상으로는 도트 모형의 촘촘한 네모 형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하단으로 짧은 브레이크 등을 배치하여 비율이 좋아 보여요. 하지만, 넓은 백도어는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데요. 여기에 정통 SUV 느낌의 스페어타이어를 넣는다면, 조금 더 신선할 것 같아요. 차량이 출시가 되면 알 수 있겠지만, 이대로 출시가 된다면, 정통 SUV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설에서 스페어타이어를 장착한 분들도 나오겠네요.

신형 산타페의 출시일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공개는 되지 않았어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더뉴 싼타페의 판매량 부진으로 인해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조기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예상으로는 2023년 7월~8월 정도롤 생각되네요. 신형 싼타페의 파워트레인도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언론 매체에서는 신형 싼타페 파워트레인으로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 가솔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이 된다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또한, 이번에는 디젤 파워트레인은 제외가 되었다고 하네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의 예상가격으로는 현재 판매가 되고 있고 있는 싼타페 모델의 판매가격이 3539만 원~487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지금보다 가격이 상승한 3천 800만 원~5천만원 초반 정도로 예상해봅니다. 이는 실제로 차량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가격 책정이 잘 됬으면 좋겠네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박시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과거의 갤로퍼를 떠올리기 충분한 모습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의 추억을 불러일으켜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에서 사랑받는 중형 SUV 모델인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