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년식 변경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SUV라고 한다면 바로 쏘렌토인데요. 오늘은 쏘렌토의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계약하면 1년 8개월 이상이 걸리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쏘렌토를 지금 계약하시면 아마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받아보시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외관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는 기아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담아 타이거 노즈 그릴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으며 넓은 면적의 그릴이 트렌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측면부는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으로 넉넉하게 보이는 실내를 구현한 듯한 느낌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로봇을 보는 듯한 느낌인데요. 웅장한 느낌을 주면서도 세로형의 두줄 테일램프는 차량을 더욱 커 보이게 하며, 단단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12.3인치 클라스터를 가지고 있는데요, 조금 아쉽게도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어요. 스포티지에도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는데, 쏘렌토에 10.25인치는 아쉽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큰 느낌이라 실제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클라스터와 디스플레이를 일체형으로 만들어 12.3인치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봐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퀼팅 나파 가죽 디자인은 누가 봐도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줄 정도로 멋집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2023년식 모델은 어떤 부분에서 변경이 되었을까요? 

기아 쏘렌토 2023년식 모델에서는 2열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가 기본으로 상위 트림으로 가면 2열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가 신규로 적용되어 더욱 정숙한 차량의 실내를 만끽할 수 있으며,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기본으로 구축하였습니다.

외관의 엠블럼은 기존 후면 큰 쏘렌토 엠블럼에서 좌측으로 이어진 쏘렌토 레터링이 들어가면서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하이브리드 엠블럼도 신규로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K8 하이브리드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아에서 밀고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엠블럼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사륜구동 엠블럼도 기존 4WD 엠블럼에서 "4X" 레터링으로 적용되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쏘렌토 레터링이 조금 더 쏘렌토답고 멋있다고 생각됐는데, 좌측으로 이동한 엠블럼은 뭔가 아쉽다는 생각은 들지만, 그래도 2023년형 신규 모델이라는 점을 알아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고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쏘렌토 2022년형에서 2023년형으로 변경이 되면서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요. 2022년형 대비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87만 원~88만 원 정도의 가격 상승이 있었다는 것은 다소 아쉬운 느낌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상품성은 강화되었다는 뜻이게도 해요. 특히 이중 접합 차음 글리스 2열은 탐나네요!

자세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2023년형 가격표는 아래의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3년형 첨부파일

쏘렌토 2023.zip
1.28MB

지금까지 기아의 중형 SUV 자존심 쏘렌토 모델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너무 멋진 자동차인 만큼 많이 판매가 되는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