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캐스퍼 경 SUV 공개 가격예상

현대자동차는 소형 SUV 베뉴를 시작으로 대형 SUV 팰리세이드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요. 베뉴가 마지막 라인업 SUV로 생각했지만, 새로운 라인업이 추가되었는데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라인업 그것도 경차 모델인 현대 캐스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현대자동차에서 드디어 경 SUV 모델인 캐스퍼를 공개했는데요.

캐스퍼는 새로운 경차 시대를 맞이하는 차량으로 경차 모델에 SUV라는 독특한 느낌의 차량이에요. 우리나라의 경차 조건으로는 1000CC 미만, 전장 3600mm, 전폭 1600mm, 전고 2000mm의 규격을 벗어나면 안 되는데요. 캐스퍼의 경우 경차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경차의 혜택으로는 유류비 할인과 공영주차장 반값, 고속도로 톨게이트 요금 반값 등등 생각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현대 캐스퍼 모델의 경우 실용성과 안전성 그리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개발된 모델인데요. 당당한 디자인의 SUV와 현대자동차의 막내 자동차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네요.

여러분은 캐스퍼 하면 어떤 얼굴이 생각나나요? 저는 유령 캐스퍼가 생각나는데요. 동그란 헤드램프 디자인과 뒷좌석 도어에 캐스퍼 얼굴처럼 생긴 모습 때문에 캐스퍼라는 차량명이 들어간 줄 알았지만, 아니었어요. 캐스퍼라는 차명은 스케이트 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기술인 캐스퍼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음! 전 글쎄요 그건 납득이 잘 가지는 않네요! 물론 이건 중요한 게 아니죠!

캐스퍼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3595mm, 전고 2400mm, 전고 15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랍니다! 캐스퍼의 파워트레인은 1.0 MPI 엔진이 탑재가 되었으며, 성능을 강화시킨 액티브 모델에서는 1.0 가솔린 터보가 들어간다고 해요.

예전에 레이나 모닝에 터보가 들어갔는데, 요즘 차량에는 안 넣어주더라고요! 현대자동차가 다 생각이 있었던 것 같아요. 캐스퍼가 윗급이다 라는 생각?!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캐스퍼의 전면부는 개성 넘치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이 곳곳에 있는데요. 턴 시그널 램프와 원형 led 주간 주행 등을 따로 배치하여 분리형으로 개성 있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캐스퍼 측면에서는 휠 아치가 볼륨감을 주며 루프랙도 있어 실용성이 더욱 뛰어나겠는데요. 캐스퍼가"나 경차지만, SUV 모델이야" 하는 것 같네요. 역동적인 측면부 디자인에는 정면과 측면 1열 창을 A필러로 마감하여 더욱 개방감 있어요.

캐스퍼 후면부 디자인은 캐스퍼의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제작이 되었는데요. 리어 램프는 현대자동차의 시그니처 디자인 파라메트릭 패턴으로 적용되었고, 턴 시그널 램프는 전면부와 동일한 원형 모형으로 만들어져서 통일감 있는 전면 후면을 만들었네요. 캐스퍼의 가격은 카더라에 의하면 800만 원 부터 시작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그건 수동 풀깡통 수출용 차량이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 수출용 금액을 환산 했을 경우 였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모닝보다 저렴하게 나올 수 는 없나는 생각이에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200만 원~1300만 원 선에서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차량이 나와봐야 자세한 가격은 알 수 있겠죠?!

곧 현대자동차 캐스퍼가 출시가 될 텐데요. 궁금했던 캐스퍼 실제 사진이 공개가 되어서 기쁘네요~ 경차로 분류되는 캐스퍼지만, 상당히 멋지게 디자인되어서 소형 SUV로 보이는데요. 판매량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물론 가격적인 부분에서만 충족을 해준다면 말이죠!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신형 경 SUV 모델인 캐스퍼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