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실내 가격 출시일

기아자동차의 K8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기아자동차는 K7의 후속 모델인 기아자동차 K8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미 많은 채널에서 많은 부분이 유출이 되었지만, 이번 공개는 공식적인 공개인 만큼 더욱 궁금했던 부분들이 풀리게 되어서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아자동차 K8의 실내의 경우 블랙, 새들 브라운, 시에나 브라운, 샌드 베이지 이렇게 4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8의 경우 1등석 공항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더욱 편안하고 럭셔리한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실내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신기술이 적용된 부분으로는 디스플레이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사진에서 보게 되면 기아자동차 K8에 처음으로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커브드 기술이 적용되어 운전석에서 더욱 편리하게 디스플레이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조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2.3인치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두 개가 이어진 느낌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부드럽게 이어지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커브드가 아니면 기아자동차 카니발과도 흡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상단의 덮개가 없는 개방형 디자인과 곡률로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해주는 최적화된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8의 대시보드 높이는 기존 모델보다 약 20mm 낮추었고, 좌우 A필러 각도와 룸미러 모듈의 크기를 최적화하여 더욱 높은 시인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아웃 사이드 미러 접합부를 하단으로 내리고 쿼터 글라스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트인 시아를 제공합니다.

운전석 문에서 시작한 고급스러운 원목 디자인이 전면부를 거쳐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실내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어 차량을 더욱 개방감 있고, 안정감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와 센터 콘솔 그리고 도어트림에는 우드 크레인, 금속,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K8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K8은 감성을 자극시키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을 적용하였는데요. 이는 중앙부와 1열 양쪽 문에 다이아몬드 패턴과 무드 조명을 적용하여 더욱 감성적인 부분을 울리고 있으며,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시스템을 통합하여 조작할 수 있는 터치 방식의 전환 조작계를 적용하였는데요. 이는 기아자동차 K8에 처음으로 적용된 기능이라고 하네요.

기아자동차 K8의 센터 콘솔에는 간접조명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며,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적용하여 더욱  편의성이 높은데요. 전자식 변속 다이얼의 위치가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더욱 편리한 조작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줬네요.

기아자동차 K8의 가격과 출시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예상은 해볼 수 있는데요. 기존 모델인 K7의 가격을 보면, 2.5 가솔린 프레스티지 3300만 원 / 노블레스 3450만 원에 판매가 되었고, 가솔린 3.0의 경우 노블레스 3680만 원 / 시그니처 3890만 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성능을 보면 경쟁 모델인 그랜저보다 높은 가격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기아자동차가 항상 동급 브랜드 차량보다 조금 낮은 가격으로 책정이 되기 때문에 최대 가격이 4천만 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출시의 경우 기아 K8의 사진은 이미 공개가 되었고, 영상 공개는 3월 중순에 공식적으로 공개가 될 예정이며, 사전계약의 경우 3월 말쯤(3월 23일)에 시작할 것으로 생각되며, 4월 초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시승차의 경우 3월 중순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경쟁 모델인 현대자동차의 그랜저와 제네시스의 G80을 잡기 위해서 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기아자동차의 K8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