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도

기아자동차 스포티지는 준중형 SUV 모델로 현대자동차의 투싼과 준중형 SUV 시장을 호령하고 있는 자동차인데요. 국내에서도 인기가 좋지만, 해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이번 풀체인지가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신형 투싼의 사전계약 후 첫날 1만 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내년 출시하는 스포티지는 어떤 판매량을 보여줄 수 있을지 개대가 됩니다.

중국형 스포티지 KX5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은 현대자동차 투싼 풀체인지 보다 더욱 철저한 보안 유지를 통해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궁금한데요.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현재 매우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기아자동차 쏘렌토 4세대 모델과 디자인을 어느 정도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니 준중형 SUV 스포티지를 기대하시는 분들은 좋은 반응이 나올 것 같네요.

현재 4세대 스포티지의 경우 디자인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렸는데요. 출시 초반에는 포르쉐 마칸을 닮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나, 못생긴 디자인이라는 평이 높아지면서 상품성은 좋으나 디자인에서 아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판매량이 스포티지 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스포티지 풀체인지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나오는 디자인보다는 좋은 평가를 받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스포티지 신형의 크기는 기존 4세대 모델보다 조금 커진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국내 자동차 시장의 분위기가 신형 모델이 기존 모델보다 커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 역시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장이 4630mm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1세대 스포티지의 경우 4125mm 정도였으니 27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 50cm 정도가 길어졌네요.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의 예상도는 유튜브 앤드유님이 게시한 영상을 토대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유튜브 앤드유님의 예상도에서는 아직 확실하게 공개가 되지 않은 스포티지의 디테일 한 부분을 보여주는 예상도가 아닌 대략적인 구도를 잡는 예상도이기 때문에 출시 후 스포티지 풀체인지가 많은 부분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앤드유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간단히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앤드유>

스포티지 풀체인지는 기존 모습과 많이 다른 느낌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둥근 느낌의 헤드램프가 수평형으로 날렵하게 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확실히 기존보다 공격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수평형 디자인을 많이 사용하여 차량의 크기가 더욱 커지는 효과를 충분히 줄 것으로 보입니다.

<좌 : 현 스포티지 / 우 : 스포티지 풀체인지>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전면의 헤드램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의 다소 아쉬운 부분이라고 주목받던 망둥어를 닮은 듯한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디자인에서 수평형으로 간결하면서 마치 부메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 요소가 있는 모습으로 변신될 것 같습니다. 이는 기아자동차 K5와도 흡사하게 입체적인 요소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좌 : 현 스포티지 / 우 : 스포티지 풀체인지>

라디에이터 그릴 역시 사이즈를 늘려 와이드 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크롬 테두리를 삭제하고, 더욱 사이즈를 키운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연결되며, 조화를 이룰 것으로 보이며, 쏘렌토 풀체인지와 카니발 풀체인지에 버금가는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후드 부분도 굴곡진 모습으로 더욱 입체적인 차량의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요. 전체적으로 기본에 충실하되 개성도 살리고 있는 디자인 같습니다. 하루빨리 정확한 디자인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측면부 캐릭터 라인은 스포티한 느낌보다는 전면부 헤드램프와 후드 라인을 거쳐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라인이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며, 사이드 미러의 경우 도어 하단으로 배치하여 더욱 시인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유튜브 앤드유>

앤드유님의 예상도를 살펴봤는데요. 아직 확실하게 디자인된 모습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스포티지 풀체인지 디자인을 만나보실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되어서 출시가 된다면, 정말 많은 인기를 얻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근 출시된 신형 투싼 풀체인지의 디자인도 멋있었지만,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스포티지는 차분한 느낌과 동시에 기아자동차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반영되어 새로운 느낌이 된 것 같습니다.

내년 초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의 코드명은 NQ4라고 하는데요. 5세대 모델인 만큼 신규 플랫폼과 타이거 페이스를 사용한 디자인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투싼과 동일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추가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많은 신차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준중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예상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