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70 예상도 출시 계획 리뷰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계획 중인 2번째 SUV 모델인 GV70 예상도가 공개가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최근 차량은 모두 관심을 모을 만큼 기대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GV70에 대한 기대감이 높을 것 같네요.

오늘 보여드릴 예상도는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인 koaeca가 게재한 예상도를 기반으로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GV70 모델은 G70 모델의 SUV 버전이라고 보시면 편하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G70의 디자인이 워낙 좋은 모델이기 때문에 GV70의 디자인도 매우 인상적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GV70 예상도를 만나볼게요.

<출처:koaeca>

위에 사진은 koaeca가 게재한 예상도 전면부와 측면부 예상도인데요. 그럼 예상도를 통해서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부드러운 느낌의 G70을 보는 듯한 느낌이네요.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공격적인 느낌은 없는 것 같아요. 공격적이기보다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 더욱 노력을 한 것 같네요.

전면부 그릴은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는 6 각형의 대형 그릴일 적용되었는데요. 이 그릴은 제네시스의 자랑인 크레스트 그릴이라고 불리는 것 같네요. 그릴은 전체적으로 유광의 다크 크롬 형태의 컬러를 가지고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매쉬 타입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그릴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더욱 인상적인 것 같네요.

헤드램프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최신 트렌드인 쿼드 램프를 적용한 것 같은데요. 조금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디귿자 모형의 헤드램프 구조인데요. 이는 상당히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는 역할을 한 것 같네요. 헤드램프가 두줄로 되어 있으면, 조금 더 공격적으로 보일 수 있었을 것 같아요.

후드라인은 제네시스 엠블럼이 물 위를 가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이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가치를 더욱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할 것 같은데요. 디테일하게 보자면, 상당히 멋진 부분인 것 같아요.

전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 중앙 상단에서 뒷 도어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뒷 도어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주네요. 보통의 디자이너라면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서로 이어지는 디자인을 사용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그렇게 하면 더욱 차체가 커 보이는 효과와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도 하죠.

하지만, 제네시스 GV70 예상도에서는 마치 서로 이어지지 않는 캐릭터 라인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자동차다 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는 것 같네요.

후 측면부 디자인에서도 상당히 역동적이 자동차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사이드 하단에는 수평적인 느낌의 라인을 넣어서 더욱 안정적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이 디자인은 리어 범퍼 쪽에서 상승하면서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휠 디자인은 블랙 크롬과 알루미늄의 컬러를 보여주는 것 같은 날카로운 휠 디자인도 인상적이네요.

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상당히 볼륨감 있는 인상을 주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쿠페형 SUV의 느낌도 살아있는 것 같아요. 루프라인을 지나 스포일러를 큼직하게 만들어 공기의 흐름을 잘 이어 줄 것으로 보이며, C 각도가 상당히 많이 꺾여 있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충분해 보여요.

GV70은 테일램프 디자인을 빼놓을 수 없죠. 테일램프 디자인은 전면과 흡사한 느낌으로 디귿자 모형의 테일램프 LED 라인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은 전면과 통일감을 주기 위해서 이렇게 제작된 것 같아요. 상당히 돋보이는 디자인이네요. 중앙에는 제네시스라는 이니셜보다는 제네시스 엠블럼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실제 차량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제네시스 이니셜을 넣는 것이 요즘 더욱 아름다워 보이더라고요. 그래도 만족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의 엠블럼이기 때문에 어색해 보이지 않고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리어 범퍼 하단부에는 묵직한 느낌의 머플러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상당히 사이즈가 큰데요. 이런 큰 머플러는 고성능 자동차에서 볼 수 있을 법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요즘 제네시스 머플러는 크레스트 그릴처럼 육각형의 머플러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GV70에도 6 각형 머플러를 넣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예상도 상으로는 큼직한 머플러를 통해서 고성능의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네요.

<출처 : koaeca>

제네시스 GV70 모델은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차량으로 국내에서 경쟁을 펼친다면, 수입차와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경쟁 모델로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지도가 국내에서 많이 높은 벤츠 GLC와 BMW X3 정도가 되겠네요.

<제네시스 G80>

최근 GV80과 G80 모델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상당히 멋진 디자인으로 나왔고, 수입자동차와 비교해도 상당히 매력이 있는 상품성으로 나왔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은 것 같네요.

이번 GV70 역시 상당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나올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제네시스 G80>

GV70의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예상은 해볼 수 있겠죠. GV70 파워트레인 예상으로는 스마트스트림 G2.5와 G3.5 엔진이 유력해 보이네요. G2.5 엔진의 경우 4기 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04마력 /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보여주는 엔진이고, G3.5 엔진은 3.5리터 6기 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80마력 / 최대토크 54.0kg.m의 보여주는 엔진이에요.

<제네시스 G80>

GV70의 출시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최근 현대자동차 2020년 신차종 개발 계획에 따르면 10월이 가장 유력한 출시 달이 될 것 같아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최근 신차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모두 좋은 결과를 얻고 있기 때문에 GV70 모델 역시 성공가도를 달리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생산하는 G70의 SUV 버전 GV70 모델 예상도를 통해 간단히 살펴보면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