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자동차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런 친환경 바람에 힘입어 자동차 회사들도 전기차, 수소차 등과 같은 친환경 차량을 생산하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자동차는 친환경 전기차 모델인 기아자동차 니로 EV 모델입니다.

얼마 전 기아자동차에서는 친환경 전기차 니로 EV를 출시하였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기아자동차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니로에 투입하였다고 하는데요. 국내에도 SUV 전기차 시대가 개막하는 모습입니다.

니로 EV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과 디자인이 비슷하지만, 니로 EV는 디테일하게 차별화된 모습입니다. 전면부에는 기존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이 사라졌습니다. 아무래도 모터로 구동되는 차량이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호랑이코 그릴이 있던 곳에는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만들었고, 바디 컬러와 동일한 컬러로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인테이크 그릴에는 전기로 움직이는 차량답게 파란 컬러로 테두리를 디자인하였습니다. 화살촉 모형의 디자인을 가진 헤드램프가 위치하고, 하단에는 사이드실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측면부는 큰 변화는 없지만, 휠 디자인이 공기역학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 비슷한 느낌 사이드실 디자인이 새롭게 추가되어 니로의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스톱 램프 일체형의 리어 스포일러는 고속 주행에서 안전성을 높였고, 리어램프 테두리에는 진한 레드 컬러를 사용하여 두드러지는 모습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콘솔부의 레이아웃을 차별화하면서 심플하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과 수납 공간을 극대화하여 동급 최대 수준의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전기차에 특화된 콘텐츠 전용 7인치 클라스터는 운전자 주행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처음 차를 타고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리고 진동과 소음은 전혀 없어요. 

하지만, 전기 자동차이기 때문에 전기 모터 소리만 살짝 들리는 정도에요. 페달의 반응은 민첩하고, 알루미늄 브레이크 페달은 젊은 감각을 느낄 수 있어요.

전기차 니로 EV의 파워트레인은 150kW급의 고용량 전기 모터와 64kWh급 리튬이온배터리의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204마력 / 모터 최대토크 40.3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한번 충전으로 이동 가능한 거리는 385km를 주행할 수 있는데요. 상당히 진보된 주행 거리네요. 예전에는 200km만 가도 많이 간다고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전기차는 300~500km까지의 수준으로 올라왔으니 말이죠. 

2018 니로 EV 전기차의 판매가격은 4780만 원~498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보조금에 따라서 가격은 조금 내려갈 것으로 보이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니로 EV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니로EV 가격표.zip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전기 자동차 니로 EV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