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8 기아 고성능 준대형 세단 전기차 예상도

출처 뉴욕맘모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성능 세단 전기자동차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에서 고성능 세단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기아의 고성능 세단이라고 한다면, 스팅어가 생각나지만, 단종으로 인해서 아쉬운 이별을 했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른데요.

스팅어는 내연기관을 바탕으로 한 고성능 세단이라고 한다면, 이번에 준비하고 있는 모델은 전기자동차라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스팅어의 후속 모델이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멋진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같아요.

출처 : 뉴욕맘모스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바로 기아 EV8 준대형 세단 모델이에요. 이 모델의 경우 기아에서 코드명 GT1이라는 명칭을 달고 활발하게 개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시는 2026년 목표로 열심히 개발하고 있다고 해요. 아직 약 2년이라는 시간이 남았지만, 기아에서 스포츠 세단이 다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더욱 기쁘게 다가오네요.

기아 EV8의 경우 기아에서 생산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기아에서 가장 큰 공장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 화성공장에서 생산을 하게 된다고 해요. 기아 화성 3 공장에서 생산을 하는데, 그럼 출시는 2026년이 되겠죠.

출처 : 뉴욕맘모스

현대기아에서 거의 대부분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고 있지만, 이번 EV8 모델의 경우에는 eM이라는 새로운 전동화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eM 플랫폼의 경우 엄청난 주행 거리는 보여주는  플랫폼으로 알려졌는데요. eM 플랫폼의 경우 1회 충전을 하면, 무려 600KM 이상의 높은 주행거리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eM 플랫폼의 경우 113.2 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한다고 알려졌어요.

이 배터리가 얼마나 큰 용량인지 가늠이 안 되는 분들을 위해서 EV9이라는 큰 차량에 들어가는 배터리가 99.8 kWh라는데요. 이보다 더 큰 배터리 용량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것 같네요.

또한, EV8에 들어가는 모터 성능도 엄청난데요. EV8에 들어가는 모터는 2개가 있는데, 이 2개의 모터를 통해 최대 603마력이라는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603마력이라 이거 거의 슈퍼카와 견주어도 될 정도의 마력이 아닌가 싶네요. 진짜 엄청난 녀석이 나올 것 같은데요.

출처 : 모터원

전면부에는 요즘 전기차 시대가 오면서 사라지는 추세인 라디에이터 그릴이 생략된 느낌이고, 기아의 패밀리룩을 계승하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DRL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과 동시에 통일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출처 ; 뉴욕맘모스

아직 정확히 공개된 내용은 없지만, EV8의 예상가격은 7천만 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고성능에 개발비 등 많은 부분에서 가격은 조금 더 상승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요. 지금까지 기아에서 열심히 개발 중인 EV8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하루빨리 출시가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준대형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인 기아 K8 모델의 새로운 모습 바로 페이스리프트 된 K8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K8은 현대 그랜저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습인데요. 현대 그랜저의 경우 중후하고, 멋스러운 단정한 세단 느낌이라면, 기아 K8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고객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랜저의 이름값과 중후한 디자인으로 인해 그랜저의 판매량이 넘사벽이죠.

그래서 그런지 기아에서는 K8 신형 모델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보니 한계는 있지만, 최대한 많은 부분에서 변경되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1위를 위해서 말이죠. 그랜저의 유일한 라이벌이 되어 버린 K8 모델의 출시는 언제쯤일까요? 많은 언론 매체를 통해서 K8의 출시일이 예상되었는데요.

바로 8월 정도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될 것이다라는 소식이 있는데요. 이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부분이고, 예상하기로는 하반기 출시를 대기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신형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기존에 전면부가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으로 평범하지 않은 느낌이었는데요. 하지만, 신형으로 변신하면서 전면부를 풀체인지 급 디자인 변경을 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어 유튜버 갓차님과 뉴욕맘모스님도 예상도를 공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럼, 예상도를 토대로 신형 K8 페이스리프트를 미리 만나보도록 할게요.

(출처 : 유튜버 갓차)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면부 예상도인데요. 갓차님의 예상도를 토대로 설명드릴게요. 전면부의 모습은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것 같은데요. 마치 스포츠카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매력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헤드램프 디자인은 기아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는데요. 상당히 날카롭고 매력적으로 K8 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만들었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은 수평적인 느낌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표현했어요.

후드 부분은 굴곡이 단단해 보이는 듯한 느낌을 주며 라디에이터 그릴이 사라지고 위쪽의 공기 흡입구를 넣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기존에도 라디에이터 그릴이 막힌 느낌으로 미래형 디자인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번에도 충분히 미래형 답게 디자인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스포츠카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면서 커리스마 넘치는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보여줄 것 같아요.

(출처: 유튵브 뉴욕맘모스)

후면부 디자인은 유튜브 뉴욕맘모스님의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토대로 디자인을 확인해 볼게요. 후면부는 기존과 흡사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화를 주면서 더욱 스포티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할 것 같아요.

먼저 테일램프 디자인인데요, 기존의 K8 디자인을 이어가고 있지만, LED 그래픽이 조금 변한 듯한 느낌이에요. 변화를 조금 주었지만, 더욱 멋있어진 뒤태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범퍼 하단은 조금 단정해진 느낌인데요, 리어 범퍼 하단에 디테일한 디자인 변화를 주었는데, 이 부분이 실제 차량을 보면 어떤 느낌이 들지 궁금하네요. 실제로 보면 더 멋있을 것 같은데, 빨리 출시되길 기대해 봐야겠어요.

출처 : 갓차 / 뉴욕맘모스

2024년 8월 출시 예상하고 있는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하루빨리 출시가 되어서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파워트레인의 변화도 있을지 궁금한데요.

요즘 출시되는 차량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파워트레인에 변화룰 주면서 더욱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그리고 고성능 버전 모델도 출시가 되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토대로 한번 살펴봤습니다. 추후 k8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면 다시 k8 페이스리프트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자료 및 출처 : 기아 공식홈페이지, 뉴욕맘모스, 갓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성능 가격표 첨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는 기아의 대표적인 중형 SUV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쏘렌토의 인기라고 한다면, 멋진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그리고 큰 사이즈로 넉넉한 실내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죠.

 

 

대기기간이 무려 1년 6개월 정도라는 긴 대기기간을 가졌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여줬는데요. 그만큼 차량의 모든 면에서 좋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은 2023년에 전체 1위를 할 정도로 높은 판매량을 보여줬으며, 현재도 1위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같은 형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싼타페 모델은 2023년형으로 풀체인지 되어 출시했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으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으며, 반면에 쏘렌토의 경우에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울 출시하였지만, 젊은 층과 더불어 고 연령층까지 모든 연령층을 사로잡으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쏘렌토와는 전혀 다른 얼굴의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기존 쏘렌토는 약간 중성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면, 신형 쏘렌토는 남성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어요.

특히, 보닛라인을 올려 SUV특유의 느낌을 더욱 잘 살렸으며, 헤드램프 디자인이 기아에서 밀고 있는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이 적용되었는데요. 프로젝션 램프 4개를 적용한 세로형 램프 디자인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도 더욱 커지고 멋있게 변신했는데요. 그릴 부분이 입체적으로 변신하였고, 무광 크롬을 사용하여 더욱 멋있게 변신하였네요. 전면부 역시 큰 호불호 없는 디자인이 될 것 같네요.

측면부 디자인에서는 큰 변화는 없지만, 전면의 후드가 높아진 부분으로 인해 차량이 더욱 묵직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후면의 범퍼가 높아졌기 때문에 전면과 후면의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휠 디자인이 변신하였는데요. 휠 디자인은 20인치 전면가공 휠, 그리고 18인치 전면가공휠,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 그래비티전용 휠  모두 디자인이 괜찮게 나왔네요.

후면부에도 역시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면부처럼 많은 부분에서 변화한 것은 아니지만, led 콤비램프의 패턴이 변하면서 더욱 새롭게 느껴지며, 리어 범퍼 부분을 상단으로 올리면서 SUV 느낌이 더욱 드는 것 같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과 다른 느낌의 수평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는데요. 운전자 중심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기아의 디자인 실내 정점을 찍은 느낌이네요. 디스플레이 크기도 상당히 커졌는데요. 12.3인치 클라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더욱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네요.

또한, 기아차 최초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3786만 원~4831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여기에 옵션을 추가하면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는데요. 또한, 친환경 혜택을 받게 되면 조금 더 만족스러운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세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 주세요.

2024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4년 쏘렌토 전체 가격표.pdf
1.75MB

 

2024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2024 쏘렌토 카탈로그.pdf
9.92MB

지금까지 기아의 최고 인기 차종이라고 할 수 있는 로망의 SUV 쏘렌토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차량을 구입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연비 가격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글이 르노삼성 XM3를 구입하는데 도움이 도었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 시작해 볼게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자동차의 판매량이 둔화되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더욱 연료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켰어요.

 맞춰 르노 코리아에서는 직렬과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모두 사용하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올해 1월부터 르노코리아에서는 하이브리드 대중화를 선언하면서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하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신형 하이브리드 엔진에는 르노 그룹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직렬 4 기통 1.6리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접목시키고, 클러치가 없는 멀티 모드 기어박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주행감은 더욱 각별할 수밖에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된 XM3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7인치 타이어를 기준으로 무려 17.4km/l의 훌륭한 복합연비를 가지고 있어 가솔린 보다 32프로 정도 더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지만, 실제 이 차량을 타는 오너들은 복합연비보다 더 연료효율이 좋다는 평가도 받고 있는데요.

거기에 연료통에 연료를 가득 채우게 될 경우 이동 가능한 거리가 무려 1000km에 육박한다는 오너들도 있으니, 정말 멀리 가고 연비가 좋은 차량이라는 것은 확실하네요.

전면부 디자인은 하이브리드 전용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를 적용하여 카리스마 있는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만들었으며, F1 블레이드 범퍼에는 F1 머신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을 성능을 디자인에 담았다고 하네요.

또한,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하게 될 경우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 사이드 및 리어 가니쉬, 사이드 엠블리셔 등 포인트가 적용되고, 내 외장에 전용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르노코리아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격은 2795만 원~31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XM3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4 XM3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1.28MB

2024 XM3 하이브리드 카탈로그

2024 XM3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4.25MB

지금까지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가성비가 점점 좋아지고 있는 르노코리아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이 글이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입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자료 및 출처 : 르노코리아 공식홈페이지)

2024 셀토스 가격 성능 제원 가격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의 소형 SUV 모델로 소형 SUV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하고 있는 셀토스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형으로 연식 변경한 셀토스는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더 뉴 셀토스 시차에 대한 연비 및 디자인 그리고 성능 등 자세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자동차를 구입하는 분들께 차량을 구매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2024년형 셀토스는 트림별로 가격 차이가 있는데요. 특히 시작가격은 1999만 원으로 2000만 원에서 1만 원 빠진 가격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4 셀토스 디자인

셀토스의 디자인은 기아의 패밀리룩을 살려 디자인되어 멀리서 보고 있어도 기아차라는 것을 인식시켜 줄 수 있을 정도로 패밀리룩을 잘 반영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기아의 디자인을 계승함과 동시에 카리스마 있는 소형 SUV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새로운 디자인의 스타맵 클라우드 라이팅 헤드램프가 자리하고 있어 더욱 신선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타이거노즈 그릴이 적용되면서 기아만의 특색을 살렸고,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의 전면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호불호가 적어 판매량이 더욱 높아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흠잡을 곳 없는 소형 SUV의 느낌으로 A, B필러를 검은색으로 마감하고 상단 루프에 투톤을 배치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주었고, 볼륨감 있는 측면 굴곡 라인이 매끄럽게 드러나면서 마치 근육질 남성을 보는 듯한 단단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휠 디자인도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이라 멋지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아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을 따라가고 있는 느낌이네요. 고급스러우면서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이 멋진 느낌을 주고 있어요. 특히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과 다른 느낌의 기아의 특색을 보여주고 있는 느낌입니다. 스키드플레이트 역시 차량을 더욱 SUV의 느낌이  물씬 들도록 만들어주고 있어 만족스러운 후면부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셀토스 파워트레인은 어떤가?

신형 셀토스 파워트레인에는 변화를 주고 있는데요. 디젤 엔진의 경우 이제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변화를 줌과 동시에 악평을 받았던 건식 DCT 변속기를 대신해 8단 토크컨버터와 무단 변속기를 적용하면서 더욱 좋은 드라이빙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셀토스는 2.0 가솔린과 1.6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을 구성하고 있는데요. 하이브리드 엔진이 추가된다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아직 미정인 것 같네요. 셀토스 2.0리터 가솔린의 경우 최고출력 149마력 / 최대토크 18.3kg.m의 힘을 가지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2.3~12.9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98마력 / 최대토크 27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 10.8~11.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셀토스 실내 인테리어는?

셀토스의 실내 인테리어에는 기본 트림에도 4.2인치 LCD가 포함된 디지털 클라스터가 적용되었다는 점이 매력적이고, 연식변경을 통해 프레스티지 등급부터 전자식 다이얼 변속기와 패들 시프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기아 셀토스 프레스티지 트림은 하위 트림이라 이런 사양은 기본으로 적용 안 해줄 것 같았는데. 이런 사양 추가는 더욱 구매욕구를 증가시켜 주는 것 같아요. 실내의 경우 기존보다 고급감이 높아지고, 1열 시트 백 포켓이 기본화되었다는 점도 매력의 요소가 되겠네요.

또한, 셀토스의 경우 뒷좌석 공간도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편이고, 트렁크 공간도 충분히 갖추고 있어서 차량을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는 듯해요.

셀토스 2024년형의 판매가격은 2087만 원~2903만 원으로 옵션이 추가될 경우 가격 상승이 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해 주세요.

2024 셀토스 가격표

2024년 셀토스 가격표.pdf
2.38MB

2024 셀토스 카탈로그

2024년 셀토스 카탈로그.pdf
4.17MB

 

지금까지 2024년형으로 변신한 신형 셀토스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차량을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사진 및 자료 출처 : 기아공식홈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