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UV 차량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가족 여행 및 레저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SUV가 아닌 픽업트럭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실용성 높은 픽업트럭이 외면받았지만, 점점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아지다 보니, 자동차 업체에서는 잇따라 픽업트럭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제원은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장 5405mm, 전폭 1950mm, 전고 1885mm, 휠베이스 321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휠베이스가 110mm, 전장 310mm 정도가 넓어진 크기입니다. 차량의 공차중량은 2060~218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픽업트럭입니다.

2019 렉스턴 스포츠 칸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쌍용자동차 렉스턴의 전형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로 바 형식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하였고, 헤드램프로 이어지는 깔끔한 크롬 디자인은 차량의 크기를 더욱 커 보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프론트 범퍼 하단의 디퓨저는 블랙 컬러로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하단에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스크레치 방지에 우수하며,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휠하우스 주변에 굴곡을 넣어 역동적인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C필러 이후 부분을 픽업트럭에 맞게 제작하여 물건을 적재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실용성 면에서 우수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세로 형식의 테일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사이드까지 이어지는 모습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 측면에 사용되었던 플라스틱 소재로 스크레치 방어를 위해 적용된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온로드 보다 오프로드와 같은 장소에서 사용하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판매가격은 2838만 원~354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zip

g4 렉스턴 스포츠 칸은 연간 자동차세 2만 8500원이고 개인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 가격 10%) 혜택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2019 g4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