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라고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투박하면서 듬직한 남성 특화 자동차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더욱 관심이 가는 자동차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태어난 쌍용자동차의 코란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쌍용자동차 코란도는 8년 만에 풀체인지 되었는데요. 국내에서는 준중형 SUV가 현대자동차의 투싼과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가 양분하고 있는 가운데 신형 코란도가 어떤 성적을 낼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신형 코란도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450mm, 전폭 1870mm, 전고 1630mm, 휠베이스26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525~164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 SUV 모델이에요. 그럼,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쌍용자동차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어요. 처음에 차량을 봤을 때 티볼리가 생각나는 것 같아요. 티볼리 이후 패밀리룩을 새롭게 개편한 것 같은 쌍용자동차의 얼굴이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크롬을 헤드램프 하단으로 넣어 더욱더 고급스럽고 차량을 커 보이도록 만들었어요. 헤드램프는 그릴과 수평을 이루는 듯한 느낌으로 강인한 인상을 주고 있어요. 

헤드램프 하단의 포그램프는 기아자동차의 K3의 느낌도 있지만, 공기흡입구와 연결된 느낌으로 개성 있는 모습을 만들어 줬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SUV답게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오프로드에서도 잘 달릴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에서 뒷 도어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카리스마 있고, 테일램프에서 뒷 도어로 떨어지는 라인도 멋지네요. 그리고 도어에는 마치 나이키 느낌을 주는 라인도 넣어서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잘 커버한 것 같아요. 

휠커버와 사이드 하단에는 전면부에서 볼 수 있었던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을 살렸고, 휠 디자인도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B필러와 C필러에 블랙 컬러를 넣어서 차량의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살렸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쌍용자동차의 대형 SUV G4 렉스턴을 연상시키는 느낌이에요. 중앙에는 전면과 흡사한 크롬 라인이 테일램프 하단으로 이어지면서 차량을 더욱더 세련된 느낌을 주고, 테일램프는 독특한 패턴을 넣어서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그리고 코란도라고 멋지게 로고를 넣어 차량을 존재감 있게 만들어 주었고, 리어 범퍼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와 함께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멋스럽게 만들어 주었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적인 느낌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어요. 9인치 내비게이션 모니터와 10.25인치 풀디지털 계기판 그리고 인피니티 무드램프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크롬 인사이드 도어 스티어링 휠과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밀러 그리고 1열 통풍시트 등으로 편의사양을 높였어요. 

안전사양으로는 사각지대 감지, 차선변경 보조, 후측방 접근 경보,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 스마트 하이빔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가지고 있어요.

쌍용 코란도 2019년형 풀체인지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6단 및 수동 6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륜 및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36마력 /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전륜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을 사용하고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사용하고 있어 승차감도 많이 개선되었어요. 복합연비는 13.3km/l~14.5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코란도 풀체인지 모델의 판매가격은 2216만 원~299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코란도 가격표.zip

지금까지 8년 만에 풀체인지로 찾아온 신형 2019 코란도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들어 대형 SUV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국내에는 기아자동차 모하비와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그리고 오늘 소개할 쌍용자동차 G4렉스턴이 대표적인 대형 SUV 모델입니다.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의 인기가 소형에서 중형 그리고 대형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네요.

대형 SUV는 그동안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지 못했어요. 아무래도 불편한 승차감과 낮은 연비 그리고 좁은 도로에서 운전하기 불편했기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에는 넓은 실내 공간으로 멋진 디자인 그리고 디테일한 디자인 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 같네요.

G4렉스턴의 차량 제원을 살펴볼게요.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 휠베이스 2856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2060~217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5인승 대형 SUV 모델이에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쌍용자동차의 전형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로 바 형식으로 처하였고,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가로지르는 크롬 라인을 넣어 멋지게 디자인하였어요.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더 큼직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했어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과 강인한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긴 전장에서 나오는 웅장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앞 휀더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1열 도어에서 2열 도어로 이어지는 라인을 넣어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에요 사이드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더 튼튼한 차량 이미지를 주고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이어지는 공기의 와류 현상을 막아주기 위한 스포일러가 자리하고 있고, 섹시한 느낌의 테일램프와 중앙을 이어주는 크롬 장식을 넣어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고 있고, 크롬 상단으로는 G4 엠블럼과 렉스턴 로고를 넣어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리어 범퍼에는 독특한 수평 크롬 라인은 차량을 더욱더 안정감 있게 보여주고, 고급스럽게 느끼게 해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시트의 경우 나파가죽 퀄팅 시트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센터페시아에는 큼직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양쪽으로 세로 형태의 에어밴트를 넣었어요. 

그리고 하단으로는 각종 버튼을 넣어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곳곳에 가죽과 우드를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고 있네요. 실내공간도 차량 크기 처럼 넓은 공간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파워트레인은 2.2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후륜 및 파트타임 4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87마력 / 최대토크 42.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0.1~10.5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2019 g4렉스턴의 판매가격은 3448~4605만 원으로 책정되었어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 쌍용자동차에서 나온 g4렉스턴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2019 G4렉스턴 가격표.zip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대형 SUV 2019 g4렉스턴의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인피니티 QX30 모델이 국내에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인피니티 QX30은 프리미엄 콤팩트 준중형 SUV 모델로 국내에 출시하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어요. QX30 모델은 개인적으로도 멋진 디자인과 성능으로 관심이 가는 모델이에요.

2019 인피니티 QX30의 상세 제원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4425mm, 전폭 1815mm, 전고 1515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무게는 1610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는 5인승 콤팩트 SUV 모델이에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인피니티의 공격적이고 프리미엄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라디에이터 그릴은 인피니티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고 있으며, 풀 LED 헤드램프가 날카롭게 자리하고 있어 개성 있는 얼굴을 만들어 주고 있어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크롬으로 된 스키드 플레이트를 큼직하게 배치하여 안정감과 SUV의 특유 모습을 살렸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비교적 긴 오버행을 가지고 있어 차량의 안정감 있어 보이고, 짧은 후면 디자인은 쿠페형 라인으로 공격적인 느낌이네요. 또한, 앞 휀더에서 시작되는 캐릭터 라인은 2열 도어 손잡이로 이어지면서 강한 인상을 주고 있어요. 휠에는 큼직하게 18인치 휠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C필러에는 곡선 마감 처리된 크롬 라인이 독창적인 인피니티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만큼이나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면의 공격적인 헤드램프와 반대되는 처친 듯한 테일램프 사이에는 크롬을 얇게 넣어 포인트를 줬어요. 이 포인트는 볼륨감 있어 보이며, 하단에는 인피니티 로고를 삽입하여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완벽하게 처리했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포티한 느낌의 디퓨저를 적용하였고, 디퓨저에는 사각형 듀얼 머플러를 배치하여 멋지게 완성하였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SUV 모델답게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었네요. 수평형 대쉬 보드가 아닌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형 대쉬보드는 차량의 성격을 잘 보여주고, 곳곳에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어요. 또한, 센터페시아에는 우드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감응형 전자 제어식 파워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서 가벼운 핸들링을 자랑하고 있어요. 드라이브 모드는 4개로 이루워 지고 있으며, 각 모드에 따라 스티어링 휠과 서스펜션을 최적화시켜 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어요.

2019 QX30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211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0.4km/l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해요.

2019 인피니티 QX30의 판매가격은 4360만 원~381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C세그먼트 SUV 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QX30은 높은 가성비와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인피니티 QX30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SUV 차량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가족 여행 및 레저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SUV가 아닌 픽업트럭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실용성 높은 픽업트럭이 외면받았지만, 점점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아지다 보니, 자동차 업체에서는 잇따라 픽업트럭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제원은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장 5405mm, 전폭 1950mm, 전고 1885mm, 휠베이스 321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휠베이스가 110mm, 전장 310mm 정도가 넓어진 크기입니다. 차량의 공차중량은 2060~218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픽업트럭입니다.

2019 렉스턴 스포츠 칸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쌍용자동차 렉스턴의 전형적인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로 바 형식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하였고, 헤드램프로 이어지는 깔끔한 크롬 디자인은 차량의 크기를 더욱 커 보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프론트 범퍼 하단의 디퓨저는 블랙 컬러로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하단에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스크레치 방지에 우수하며,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휠하우스 주변에 굴곡을 넣어 역동적인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C필러 이후 부분을 픽업트럭에 맞게 제작하여 물건을 적재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실용성 면에서 우수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세로 형식의 테일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사이드까지 이어지는 모습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 측면에 사용되었던 플라스틱 소재로 스크레치 방어를 위해 적용된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온로드 보다 오프로드와 같은 장소에서 사용하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판매가격은 2838만 원~3547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zip

g4 렉스턴 스포츠 칸은 연간 자동차세 2만 8500원이고 개인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 가격 10%) 혜택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쌍용자동차의 2019 g4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