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가 출시 초반부터 매우 많은 사전계약을 받고 있어요.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로 남성미 넘치는 멋진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면에서도 어느 차량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합리적이라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현대 팰리세이드가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8일 만에 2만대 이상을 계약을 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요. 오늘은 돌풍의 주인고 팰리세이드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팰리세이드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980mm, 전폭 197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경쟁모델인 기아자동차 모하비의 크기는 전장이 4930mm, 전폭 1915mm / 쌍용자동차 G4렉스턴의 크기는 전장 4850mm, 전폭 19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조금씩 커요. 크기를 바탕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뽑아냈어요.

팰리세이드는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플래그십 대형 SUV 모델이에요.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 SUV의 디자인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는 코나와 싼타페TM이 처음 나왔을 당시의 느낌과 비슷한 느낌잉에요. 출시가 된지 조금 지난 코나와 싼타페TM의 디자인을 지금 생각한다면 팰리세이드 디자인도 금방 적응이 될 것 같네요. 중앙에는 현대자동차의 상징인 캐스케이딩 그릴이 적용되었는데요. 크롬이 두툼하게 디자인되어 카리스마 있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팰리세이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입체적인 느낌을 주고 있어요. 이번에는 램프를  한번 볼까요? 상하로 분리된 램프는 세로 방향으로 연결 된 주간주행등과 어울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현대자동차에서는 악어를 연상시켰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물속에서 물 밖의 먹이를 찾는 악어의 눈을 의미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SUV의 느낌을 살렸어요.

측면부 디자인 대형 SUV에서 느껴지는 카리스마 있는 넓은 크기를 보실 수 있어요. 긴 전장에 비해 전고가 다소 낮기 때문에 조금더 스포티한 느낌도 느껴지네요. 도어 글라스 테두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크롬 라인은 차체를 더 낮게 보이도록 만들었고, 이 부분은 픽업트럭을 예상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사이드에 독특한 굴곡은 입체적이고 밋밋하지 않은 부분인 것 같네요.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스크래치에 강하며, 휠 디자인도 매력적이에요.

후면부 디자인은 름름한 대형 SUV의 느낌을 주네요. 중앙에 팰리세이드 로고가 자리하고 있으며, 전면과 같은 느낌으로 수직적이고 톡특한 테일램프는 혁신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리어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어 튼튼한 SUV의 느낌을 주네요.

2019 팰리세이드의 실내 인테리어는 수평적이고 와이드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사용성을 우선으로 생각한 디스플레이와 높이를 상승시킨 하이콘솔 등은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더 높여주고 있어요. 


또한, 실내 곳곳에 고급 소재를 사용하였고, 예쁜 컬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감성을 가진 SUV의 느낌이 드네요. 팰리세이드의 실내 장점인 동급 최대 수준의 2열과 3열을 확보하고 있어요. 또한, 승차와 하차에 용이하도록 시트 베리에디션을 다양화했어요.

현대 팰리세이드의 주행모드에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스마트 등 기존 4가지 주행 모드 외에 험로 주행모드가 있는데요. 이는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험로 주행 환경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기능이에요.

2019 현대 팰리세이드에는 8단 자동 변속기와 R-MDPS을 전 모델에 적용해 높은 연비와 조향 응답성은 물론 조타감을 개선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했어요. 파워트레인은 2.2 디젤과 3.8 가솔린 모델이 준비하고 있어요. 

2.2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은 202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는 12.6km/l의 동급 최대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3.8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95마력 / 최대토크 36.2kg.m의 성능과 9.6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현대자동차 2019년형 팰리세이드의 판매가격은 3475만 원~4408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예상보다는 저렴한 가격인 것 같네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펠리세이드 가격표.zip

지금까지 사전예약으로 8일만에 2만대 이상이 계약되며 돌풍을 불러 온 대형SUV 2019년형 현대 팰리세이드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