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현대자동차에서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반떼 스포츠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 모델의 경우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반떼 스포츠 모델은 길어진 전장을 가지고 있고, 낮아진 전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반떼와 비교한다면, 더욱더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반떼 스포츠 모델은 강력한 성능과 동시에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추가하였고, 커스터마이징을 추가하여 기본 아반떼와 차별화하는 방법으로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아반떼 스포츠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620mm, 전폭 1800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7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 모델입니다. 전체적으로 기존 더 뉴 아반떼와 비슷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을 강화하여 더욱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캐스케이딩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포츠 모델에는 다크 컬러의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 그릴에 박힌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스포츠 모델에는 LED 다크렌지가 적용된 헤드램프를 사용하여 더욱더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기본 아반떼보다 50mm 길어진 전장과 5mm 낮아진 전고 덕분에 더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포티한 주행 능력을 보여줘야 하므로 차량의 크기를 조절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은 단순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차량과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조금 더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전면과 동일한 다크렌즈 방식의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스포츠만의 디자인을 살렸습니다. 또한, 싱글 트윈 머플러 팁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2019 아반떼 스포츠의 컬러는 총 7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아반떼 컬러와 동일하지만, 한가지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골든 플래시 컬러입니다. 이 컬러는 아반떼 스포츠에서만 선택할 수 있으니 희귀성이 높은 컬러가 되겠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본 아반떼보다 더욱더 스포티한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D컷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성을 살린 버킷시트, 스포츠 전용 슈퍼비전 클라스터, 패들쉬프트 등은 이 차량의 성격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6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 및 수동 6단 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204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수동 11.6km/l~12.0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을 사용하고 후륜 서스펜션에는 멀티링크를 사용하여 주행 시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2019년형 아반떼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1964만 원~236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아반떼 스포츠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반떼 스포츠.zip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효자 차량으로 사랑받는 국민차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인 아반떼 스포츠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