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에서는 더 뉴 아테온을 국내에 출시하였어요. 아테온의 뜻은 예술을 뜻하는 아트와 영겁의 시간을 의미하는 이온이 결합하여 아테온이라는 차량명이 나왔는데요. 차량의 이름과 비슷한 느낌으로 아름답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가진 것이 특징이에요.

2019 폭스바겐 아테온의 크기 제원은 전장 4860mm, 전폭 187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84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중형차 모델이에요. 2019 아테온의 플랫폼은 새로운 MQB 플랫폼이 사용되어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어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에 수평의 긴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 잡고 있어요. 헤드램프와 이어지는 느낌으로 차량을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준 것 같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도 수평으로 긴 크롬 라인을 넣어서 차량이 더 커 보여요. 헤드램프는 그릴과 이어지는 느낌으로 LED 라인을 넣어서 통일된 느낌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중형차답게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후드에서 이어지는 낮은 느낌의 루프라인과 슬며시 떨어지는 C필러는 쿠페를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폭스바겐의 전형적인 디자인 느낌으로 트렁크 리드를 길게 빼서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었고, 우아한 느낌의 테일램프와 리어 범퍼 하단의 긴 수평 크롬 라인이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12.3인치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3존 클리마트로닉, 키리스 액서스, 파노라마 선루프, 트렁크이지 오픈 및 전동 클로징 등의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요.

트렁크 용량은 563리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뒷좌석을 폴딩을 하게 될 경우 1557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어 많은 짐을 옮길 수 있겠네요.

2019 아테온의 안전 사양으로는 피로 경고 시스템,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레인 어시스트, 사각 지대 모니터링 기능, 트래픽 잼 어시스트,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보닛,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 등의 첨단 안전사양이 적용되어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아테온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239km/h의 스피드를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7.7초의 좋은 가속력을 가지고 있어요.

2019 폭스바겐 아테온의 판매가격은 5216만 원~5711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2019 폭스바겐 아테온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