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은 현실적인 남자의 꿈의 차로 알려져 있어요. 멋진 디자인과 고성능을 가지고 있는 머스탱은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어요. 지금부터 포드 머스탱 2019년형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19 포드자동차 머스탱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790mm, 전폭 1915mm, 전고 1380mm, 휠베이스 272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4인승 수입 스포츠카 모델이에요. 국내에도 출시가 된 만큼 이제 많이 익숙해진 드림카죠!

2019 머스탱의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포드 머스탱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머스탱의 기본적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스포티한 느낌의 외관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포드의 전형적인 육각형 그릴이 자리 잡고 있고, 중앙에는 말 그리을 형상화한 포드의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어요. 공기역학적인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 후드와 그릴의 위치를 낮췄어요. 헤드램프는 다양한 LED 라인을 멋스럽게 디자인했네요. 후드에는 에어덕트 디자인과 프론트 범퍼 하단에 디자인 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 카리스마 있는 모습이에요.

측면부는 머스탱 기본 느낌을 살리면서 야생마 같은 느낌으로 스포티하게 디자인 되었어요 긴 후두에서 올라온 라인은 A필러를 거처 후드에서 뚝 떨어지는 느낌으로 쿠페 형식의 디자인을 만들었고, 공기의 와류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스포일러도 비교적 큰사이즈로 멋스럽게 디자인되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세로 방향으로 3개씩 나눠서 디자인되었는데 매우 독특한 느낌을 주고 테일램프가 서로 이어진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도 멋스럽게 디자인 된 디퓨저가 적용되었고, 듀얼 머플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구성하고 있는데요. full led 계기판으로 변경된 계기판은 주행모드를 트릭 모드 변경 시 트랙 상황, 랩 타이머, 랩 기록, 평균 트랙 속도까지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고 있어요. 

스티어링 휠에 있는 포드 엠블럼이 차량을 달리고 싶게 만들어 주고 있고, 센터페시아 상단에 에어밴트는 둥근 모습을 하고 있어요. 그 아래는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와 각종 버튼들이 직관적으로 적용되었네요.

2019 포드 머스탱의 파워트레인은 2.3 에코 부스트 프리미엄과 5.0 GT 프리밍엄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2.3 에코 부스터 프리미엄의 경우 2.3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10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91마력 / 최대토크 44.9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5.0 GT 프리미엄의 경우 5.0리터 8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46마력 / 최대토크 54.1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9 머스탱은 후륜 구동을 기반을 두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7.5~9.4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2019 포드 머스탱의 판매가격은 4780만 원~640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2019년형 포드 머스탱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TM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모델로 기아자동차 쏘렌토와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델이에요. 이번 싼타페 신형 모델의 출시로 인해 쏘렌토와의 경쟁에서 압도적으로 승리를 얻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죠.

쏘렌토의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마치 코나에서 덩치가 커진 느낌을 주고 있어요. 코나가 나왔을 때, 상당히 충격적인 디자인으로 논란이 되었던 기억이 있네요. 아무래도 코나를 본 후 싼타페TM을 보니, 멋있어 보이는 것 같네요. 그럼, 신형 싼타페tm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신형 싼타페tm은 올 뉴 싼타페로 불리고 있어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4770mm, 전폭 1890mm, 전고 1680~1705mm, 휠베이스 276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7인승 중형 SUV 모델이에요.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아 캐스케이딩 그릴이 자리잡고 있네요. 중앙에는 현대 엠블럼이 큼직하게 위치하고 상단으로 굵은 크롬이 데일라이트까지 이어지는 모습으로 차량을 더욱더 크게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어요. 

데일라이트의 위치가 상단으로 이동했는데요. 사람으로 치면 눈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더 날렵한 눈매를 보여주고 있어요. 헤드램프는 데일라이트 아래로 위치를 이동하면서 양면이 꽉 찬 느낌을 주고 있네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와 스키드 플레이트로 멋지게 마무리했네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기존 싼타페와는 확연히 다른 느낌의 전면부를 가지고 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중형 SUV의 느낌을 잘 살렸네요. 사이드 하단 부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느낌과 스크레치 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으며, 휠하우스 주변으로 굴곡을 넣어서 조금 더 독특한 측면부를 만들었어요. 

또한, 크롬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휠 디자인도 매우 우수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처럼 파격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나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상단의 샤크안테나와 긴 스포일러를 적용하였고, 테일램프가 더 멋있어졌고,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 장식은 심플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전면과 흡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디퓨저가 적용되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아늑한 느낌의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스웨이드 재질을 가지고 있는 천장은 고급스러우며,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이션과 직관적인 느낌을 주는 센터페시아의 버튼들 그리고 독특한 느낌의 에어벤트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크롬 장식들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7인승 차량으로 원터치 폴딩이 가능하며, 뒷좌석 승객을 생각하는 에어밴트와 시거소켓이 여유롭게 갖춰지어 있어요. 7인치 버추얼 계기판, 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공조기와 통풍시트, 열선시트 등 편의사양을 대거 가지고 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차선이탈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스마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와 2.0 디젤 그리고 2.2 디젤로 구성하고 있어요. 2.0 가솔린 터보의 경우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35마력 / 최대토크 36.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2.0 디젤 모델은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6마력 / 최대토크 41.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2.2 디젤 모델의 경우 2.2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9.0~13.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올 뉴 싼타페의 판매가격은 2763만 원~42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가격표를 원하시면 아래의 올뉴 싼타페TM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싼타페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8 현대 싼타페TM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르노삼성에서 클리오 스틸 에디션을 출시하였는데요. 클리오의 독특한 디자인에 디테일한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더 멋진 자동차를 만들었는데요. 르노에서는 이와 동시에 2019년형 클리오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클리오 스틸 에디션 한정판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어요. 클리오 스틸 에디션은 르노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서 만들어진 모델로 120대 한정판으로 판매가 된다고 하네요. 120대밖에 안 팔고 있으니 그 희귀성과 존재의 가치가 있는 모델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1200대 정도 나왔으면 좋을 것 같았는데. 고작 120대라니... 아쉽네요.

이번 클리오 스틸 에디션의 경우 외관과 내부의 데코레이션을 통해 세련된 느낌의 감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블랙 컬러의 사이드미러와 사이드 몰딩 그리고 블랙 투톤의 알로이 휠로 강인하고 도도한 느낌의 매력을 추가하였고, 육각형 모형의 스킬 전용 데칼을 부탁하여 개성을 살리는 노력을 했어요. 

클리오 스틸 에디션의 경우 블랙 벨벳 시트와 독특한 레이징 기법을 사용한 송풍구 그리고 레터링이 들어간 스티어링 휠로 더욱더 고급스러운 실내를 구성하고 있어요. 또한, 오토 에어컨, 열선시트, 전방경보시스템 등으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어요.

클리오 스틸 에디션의 경우 세 가지 컬러로 구성하고 있는데요. 밝은 느낌의 아이스 화이트 컬러와 편안한 느낌의 머큐리 그레이 컬러 그리고 카리스마 넘치는 느낌의 디아망블랙 컬러로 구성했어요.

클리오 스틸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215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120대 한정판이기 때문에 희소성과 더불어 가격에 대한 경쟁력도 가진 것이 이번 클리오 스틸 에디션의 매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2019년형 클리오 모델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욱더 디테일하게 변신한 클리오 스틸 에디션을 통해서 국내 르노 판매량도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르노 탄생의 1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태어난 클리오 스킬 에디션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