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고급 세단 K7의 2019년형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아 K7 연식 변경 모델은 각종 주행 안전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강화하여 출시되었는데요. 2019년형 K7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970mm, 전폭 1879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85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중대형 세단입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이전 모델과 같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릴은 크롬으로 새로 방향이고, 음각의 형태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남성미 넘치고 카리스마 있어 보입니다.

헤드램프 역시, 남성스러운 느낌이 강한데요. Z자 모형을 형상화한 LED 라인이 더욱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중대형 세단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멋쟁이 신사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휠의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 K7의 이미지를 살려주고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과 동일한 느낌의 테일램프가 눈에 들어오네요. Z자 모형으로 매력적인 K7을 만들어 줍니다.

테일램프 상단으로는 크롬 라인이 길게 자리 잡고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이어갑니다. 리어 범퍼 하단으로는 듀얼 머플러로 멋지게 마무리했네요.

2019년형 모델에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를 노블레스 트림 이상에 기본으로 적용하는 등의 업그레이드 된 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년형 K7에서는 기존 상위 트림에 적용되었던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가솔린/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에서부터 기본으로 적용한다고 해요. 또한, 전 트림에 내비게이션 고화질 DMB 수신을 할 수 있게 만들었고, 유보 내비게이션은 사운드하운드 기능을 탑재하여 더욱더 편리한 주행을 돕고 있어요.

2019년형 K7은 첨단 안전 기술을 적용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했음에도 가격 인상 폭이 최소화되었네요. 기아 K7의 판매가격은 2625만 원~3969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K7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2019 K7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9년형으로 돌아온 기아자동차 K7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닛산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SUV 엑스트레일이 한국 시장에 사전계약에 돌입했어요. 닛산 엑스트레일은 2000년 해성같이 태어나서 2018년 현재까지 판매가 되는 모델로 무려 60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괴물 같은 녀석이죠. 

닛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로 닛산의 효자 차량이라고 할 수 있어요. 국내에는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이번 3세대 모델은 2.5리터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고 해요.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4690mm, 전폭 1820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270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준중형 SUV 차량이에요.

2018 닛산 엑스트레일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SUV의 전형적인 얼굴을 보는 것 같아요. 다소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디자인이네요. 전면부에는 V자 모형의 그릴은 V 모션 라디에이터 그릴이라고 하는데요. 굵은 크롬 라인이 강조된 그릴은 카리스마 있는 느낌이네요. 

양옆으로 헤드램프가 있는데, 서로 이어지는 느낌이에요.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로 SUV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휠하우스 사이드 하단 부분에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스크레치 방지에 뛰어날 것으로 보이며, 도어 글라스 테두리를 감싼 크롬 라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도어 손잡이와 루프랙 또한 크롬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닛산의 디자인답게 깔끔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중앙에는 닛산 엠블럼을 적용하였고, 하단으로는 수평으로 된 긴 크롬을 사용하였어요. 

그리고 양옆으로 테일램프를 독특하게 디자인 하였고, 리어 범퍼 하단의 디퓨저에도 긴 크롬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했어요. 머플러는 다소 아쉽지만, 무난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것 같아요.

실내 인테리어 역시 무난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에요.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느낌의 D컷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였고, 열선 내장 편의 사양도 들어가 있어요. 센터페시아 상단의 에어밴트를 독트하게 배치했어요. 전체적으로 실내는 편안한 느낌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의 고급 편의 사양이 적용되었어요. 안전사양으로는 차선 이탈 방지 및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 등의 닛산의 최신 주행 안전 기술을 적용하였어요.

일본 현지에서는 지난 6월부터 판매가 시작이 되었는데요. 일본의 판매 가격은 약 270만 엔에서 시작하고 있어요.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700만 원 정도가 되겠네요.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으며, 2019년 1월 2일 날 공개가 될 예정이에요. 가격만 어느 정도 갖춰진다면, 충분히 국내시장도 노려볼 만하겠네요. 지금까지 2018년형 닛산 엑스트레일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