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출시가 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마칸이 페이스리프트가 되어서 돌아왔는데요. 오늘은 2019년형 마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포르쉐 마칸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마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담으려고 노력했어요. 기존의 디자인에 손상을 주지 않고, 부분적으로 다듬어진 프론트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이를 증명하고 있죠.

전반적으로 기존의 마칸과 비교하게 될 경우 큰 변화는 없지만, 조금 더 성숙해지고,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신형 마칸은 새로운 휠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20인치 휠과 21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어요. 휠 뿐만 아니라 외장 컬러로 새롭게 추가되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게 만들어 줬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의 다소 높던 대시보드를 낮게 만들어 더 좋은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했고, 3개의 클라스터로 구성된 계기판을 통해 시인성이 높아졌어요. 10.9인치 풀HD 터치스크린이 탑재 되었어요. 

이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교통 상황, 원격 등 다양한 커넥티비티를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이는 데 노력했어요. 편의 및 안전 사양으로는 이온화 장치, 공기 필터, 열선 내장 윈드 스크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있어요.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디젤 모델이 사라졌는데요. 아무래도 예전에 터졌던 디젤게이트 사건 때문인 것 같네요. 디젤이 사라진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마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고출력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요.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2.0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 / 최대토크 37.8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3.0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51마력의 힘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2.9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은 434마력의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어요.

포르쉐 마칸의 판매가격은 독일 시장 판매가격을 한화로 환산하게 되면 약 7587만 원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신형 포르쉐 마칸의 정확한 출시일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년 초쯤으로 국내 판매를 예상해요. 지금가지 2019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