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랜드 세닉 디자인 성능 가격 리뷰

프랑스 감성이 느껴지는 르노 자동차에서 생산하는 그랜드 세닉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랜드 세닉의 경우 국내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자동차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궁금증을 자아냈던 모델이에요. 르노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큰 사이즈로 변신한 차량인 세닉의 크기를 한번 알아볼게요.

그랜드 세닉의 차량 크기는 전장 4630 / 전폭 1865 / 전고 1660 / 휠베이스 2804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준중형 SUV 차량이에요. 기존 세닉에 비해서 조금 더 커진 모습으로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 갖춘 모델이에요.

이번에는 디자인을 한번 살펴볼게요. 전면에는 기존의 세닉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어요. 르노 QM3와도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죠. 헤드램프와 그릴을 이어지는 느낌으로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었고, 귀여운 듯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은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측면에서 그랜드 세닉은 큰 차이를 보이죠. 기존 세닉보다 길어졌다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긴 루프라인은 실내공간을 더욱 확보했을 것라는 추측이 가능해질 정도로 길어요. A필러, B필러, C필러까지 이어지는 블랙 컬러는 차량이 낮아뵈는 효과를 주는 것 같네요. 요즘 차량에는 투톤이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후면에는 요즘 자동차들의 추세인가요? L 모형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에요.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더욱 세련된 느낌이 있네요.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느껴지는 귀엽고 카리스마 있는 차량으로 생각되네요.

그랜드 세닉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실내공간을 살펴볼게요. 르노의 전형적인 디자인이 반영되었는데요. 태블릿PC를 보는 듯한 센터페시아의 느낌은 세련됬어요. D컷 스티어링 휠과 단조롭게 구성된 실내 인테리어는 조잡한 느낌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뒷좌석에는 거치대가 있다는 점이 좋은 아이디어 인 것 같은데요. 뒷좌석 탑승자까지 생각한 배려있는 모습은 보기 좋아요. 그랜드 세닉의 승차 인원은 일곱 명이지만, 다섯 명을 태우고 뒷좌석은 폴딩 하여 짐칸으로 사용하기 적합해 보이네요. 이는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인데요.

이번에는 그랜드 세닉의 성능을 살펴볼게요.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1.6리터 디젤 모델에 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1.6리터 4기통 싱글터보 디젤 엔진과 수동 6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전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130마력 /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그랜드 세닉의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약 2000만원 초반~2000만원 후반 쯤 예상해봐요. 그리고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르노의 준중형SUV 그랜드 세닉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르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