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기아자동차에서 강력한 심장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지고 돌아온 K3 GT 모델을 출시했어요. K3 GT의 경우 K3를 기본 베이스로 막강한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조금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K3 GT의 차량 크기 제원은 전장 4640mm, 전폭 1800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1559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5인승 준중형 모델로 5도어 모델과 6도어 모델로 구분이 되고 있어요.


K3 GT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K3 세단 모델과 크게 다르지는 않아요.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호랑이코 그릴이 스포티한 느낌의 매쉬타입과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넣었고, 그릴 테두리에는 다크크롬이 적용되어 더욱 강인해 보이는 느낌이에요.

측면부에서는 루프라인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인상적이며, C필러의 쿼터 글라스가 날렵한 느낌이 들어요. 사이드미러에도 차별화를 줬는데요. 바로 사이드미러 커버 컬러가 바디 컬러가 아닌 블랙 하이글로시 컬러가 적용되었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도어 글라스 테두리를 채웠던 크롬 장식의 디자인도 변경이 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멋지네요. 

보통의 자동차는 리어램프에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이 합쳐져 있지만, K3 GT는 테일램프에 브레이크등만 들어오고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을 리어 범퍼 하단으로 배치하여 더욱 와이드한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또한, 테일램프에 독특한 디자인의 LED 라인을 넣어 카리스마 있어 보이며, 상단에 스포일러는 기존 K3 세단에서 볼 수 없었지만, 공기의 흐름 때문에 추가된 것 같아요. 그리고, 힘을 준 듯한 느낌의 디퓨저와 고성능에서 볼 수 있는 듀얼 머플러는 잘 달리는 차량이라는 느낌을 주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K3 세단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D컷 스티어링 휠에 레드 포인트 라인과 GT로고가 선명하게 들어갔고, 시트에도 스티치를 넣어 고성능 느낌을 한껏 살렸어요. 그리고 그로브 박스 위 크롬 장식에 GT로고의 LED 조명이 나와요.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4도어와 1.6 터보 5도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4도어 모델의 경우 1.6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6단 수동 및 7단 DCT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보여줘요. 복합연비는 12.2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네요. 그리고 5도어 모델은 1.6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7단 DCT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보여줘요. 4도어와 같은 성능을 가지고 있네요. 복합연비는 12.1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네요. 

판매가격은 1993만 원~2464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K3GT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K3 GT 가격표.zip


지금까지 2019년형 기아자동차 K3 GT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