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기아자동차에서 상품성을 강화한 연식변경 봉고3 모델을 출시하였어요. 봉고3는 국민 트럭이라 불리는 차량으로 운송능력이 뛰어나서 장사하거나 운송업을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차량이죠. 이번에 기아자동차 봉고3가 연식변경이 되면서 각종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한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는 2019년형 봉고3를 출시하면서 후방 주차를 도와줄 수 있는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을 모든 트림에 적용하여 주차 시 안전성을 높였어요.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이 화물차에 필요한 이유는 적재 화물로 인해 후방의 시아가 확보가 안 돼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기아자동차에서 이러한 부분을 신경 쓴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사륜구동 차량에 에어백을 기본화 하여 안전에 신경을 쓴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밖에 2019년형 봉고3에는 안전한 주행 장치들이 있는데요. 어떤 장치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동 기어 잠금장치(험로탈출 장치)가 있어요. 이 장치는 양족 바퀴에 동력을 균일하게 전달하여 빙판길 및 험로를 탈출 용이하도록 만든 장치에요.

차체 제어 자세장치가 있어요. 이 장치는 브레이크의 압력을 조절하여 안전성을 향상하는 장치에요. 

오토 라이트 컨트롤은 주변 차량의 밝기를 감지하여 헤드램프와 미등을 자동으로 조절해 상대 차량의 시아를 확보해 주는 장치에요.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는 아웃사이드 미러에 방향지시등을 추가하여 차량의 진행 방향을 전달해 줘서 더욱더 안전한 주행을 돕는 장치에요. 이렇게 봉고3에도 많은 안전장치 및 편의장비가 있어요.

2019 봉고3의 판매가격은 1494만 원~2043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더욱더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봉고3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국민 트럭 2019 봉고3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