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에서는 얼마 전 카마로SS의 외관 디자인과 성능을 공개했어요. 이번 카마로SS는 부분변경 모델로 쉐보레의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새로운 얼굴로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어요. 카마로는 포드 머스탱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머슬카 모델인데요. 영화 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이름을 많이 알렸던 차량이죠.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듀얼 포트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고,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으로는 LED 라인이 들어가 있고, SS 로고가 박혀있어 더욱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는 더욱 강인해진 인상을 주고 있으며, 큰 면적의 공기흡입구는 마치 투구를 쓴 전사의 이미지로 카리스마를 내 뿜고 있습니다. 

후드에는 주름을 넣어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에어덕트를 적용하여 고성능 차량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휠하우스가 강조된 느낌의 굴곡진 디자인은 야생마의 허벅지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강인하고 튼튼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5스포크 블랙 컬러의 휠도 차량의 성격과 비슷한 느낌으로 남성미 넘치는 차량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비교적 큰 스포일러로 차량의 무게 중심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기존 말리부에서 봤던 느낌이지만, 조금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의 램프가 적용되어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디퓨저의 경우 블랙 컬러로 감성을 살렸고, 듀얼 머플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6.2리터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53마력 / 최대토크 62.9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으며, 노면 상태를 파악하여 댐핑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고성능 브램보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주행의 감성을 살렸죠.

2019 쉐보레 카마로SS의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판매 중인 카마로SS의 가격이 5027만 원이므로 비슷한 가격대인 5천만 원 초반에 판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한국 GM에서는 2018년 12월 13일 고성능 스포츠 쿠페 카마로SS 부분변경 모델을 공식적으로 선보이고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2019 쉐보레 카마로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