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SUV의 입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SUV는 승용차보다 공간과 지상고를 갖고 있어 어떤 지형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이 찾는 것 같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모델은 고성능 슈퍼카를 만드는 람보르기니에서 만든 SUV인 우르스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고유의 멋진 디자인과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한마디로 럭셔리와 데일리 영역을 모두 갖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죠. 최근 국내에서 람보르기니 SUV 우르스 모델이 출시되어서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여러 모습을 연출하고, 일상영역에서 품격있는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차량이라고 하는데요. 일상 속 주행부터 서킷이나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것이 우스르의 주목적이에요.

2019 람보르기니 우르스 SUV 슈퍼카 모델의 차량의 크기 제원은 전장 5112mm, 전폭 2016mm, 전고 1638mm, 휠베이스 3003mm의 크기와 220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5인승 프론트 엔진의 SUV입니다. 

플랫폼은 폭스바겐과 아우디 그룹의 대형 SUV 플랫폼인 PL73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경량화에 많은 자본을 투자하였고, 스틸과 알루미늄 소재를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차량의 강성과 무게를 동시에 잡았습니다.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프론트 엔진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프론트 그릴이 대형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릴의 디자인은 육각 패턴을 사용하고 있고, 양옆으로 수평 루버를 통해 카리스마 있는 상남자 디자인을 완성했어요. 헤드램프는 람보르기니 특유의 Y자 라인을 넣어 매력적이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길어진 리어 오버행을 위해 C필러의 디자인을 조금 더 고성능의 느낌으로 수정했네요. 루프에서 떨어지는 라인이 스포트백과 쿠페를 연상시키는 것 같아요. 휠의 경우 21인치 휠을 사용하고 있고, 피렐리에서 개발한 P-제로 타이어가 적용되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상단에는 어느 SUV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스포일러가 적용되었고, 후면 와이퍼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면과 비슷한 느낌의 Y자 테일램프로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멋스러운 디자인을 하고 있고, 양옆에 듀얼 머플러로 고성능 차량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SUV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스티어링 센터 패트, 에어밴트, 시트 스티치 등 람보르기니 특유의 개성을 살린 인테리어가 매력적입니다. SUV 차량으로 트렁크 용량도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은데요. 트렁크 용량은 기본 616리터이고, 최대로 적재할 경우 1596리터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4.0리터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 그리고 피트 타임 사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650마력 / 최대토크 86.7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괴물 같은 녀석입니다. 복합연비는 7.9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3.6초의 놀라운 제로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SUV 차량이 3초대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최고속도는 305km/h의 스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 판매 가격은 20만 달러인데요. 이를 한화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억 3000만 원 정도가 된다고 해요. 스포츠카 우라칸의 가격이 2억 9900만 원 정도인 점을 고려한다면, 브랜드 라인업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인 것 같네요.

지금까지 2019년형 람보르기니 우르스 SUV 슈퍼카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